토픽코리아 HRD, 세무 회계 실무 직무과정 ‘회계 프로그램 입력 따라 하기’ 직장인반 모집
토픽코리아 HRD, 세무 회계 실무 직무과정 ‘회계 프로그램 입력 따라 하기’ 직장인반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2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차시 온라인 수강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토픽코리아 HRD에서 재직자 직무교육인 ‘회계 프로그램 입력 따라 하기’ 과정을 개설했다고 26일 밝혔다.

‘회계 프로그램 입력 따라 하기’는 회계 분야 업무에서 바로 쓸 수 있는 회계 실무용 케이랩(kclep) 프로그램 활용에 대한 직무 교육 과정으로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회계 프로그램 입력 따라 하기’는 기업 또는 회계 사무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거래에 대한 회계 처리를 학습하고, 실무용 프로그램과 교육용 프로그램의 매뉴얼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세무 회계에 대한 A부터 Z까지의 모든 내용이 강의에 수록돼 있다.

교육 목차로는 기초 정보 관리 및 회사 등록, 케이랩 빠른 실행 메뉴의 활용, 기초 정보 관리 및 거래처 등록, 영수증 거래처 등록 및 영수증 수취 명세서 이해, 전기 재무제표, 일반 전표, 매출 전표 입력, 결산 실무, 부가가치세 신고, 연말 정산 추가 자료 입력 등 총 80차시로 구성되어 있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해당 과정은 전 강의 PC 및 모바일 수강 지원, 수강 기간 내 무제한 반복 학습, 훈련생 1:1 맞춤 학습 상담 등 수강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혜택들이 제공되며, 13년 경력 전문 강사의 촘촘한 강의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토픽코리아 HRD 재직자 교육은 해당 과정 외에도 한국어교원 3급, 손해평가사, 국제무역사 1급, 사회복지사 1급, 임상심리사 2급,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등 국가 자격증 전 과정 비대면 이러닝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직장인 필수 교육인 법정의무교육은 줌(ZOOM) 화상 강의 시스템을 이용해 강사와 소통하는 수업으로 교육 집중력을 높이고, 학습자가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실시간으로 참여가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과정은 고용노동부 국비지원교육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근로자들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