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게임개발자 양성...“게임업계, 블록체인 채용 경쟁 돌입”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게임개발자 양성...“게임업계, 블록체인 채용 경쟁 돌입”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2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블록체인 게임 시장 공략을 위한 기업들의 라인업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게임사들이 블록체인 NFT 기반 게임 사업에 나선 가운데, 인재 채용 경쟁에 돌입했다”며 “블록체인 게임 전문가 영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올해도 채용 경쟁은 치열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최근 컴투스 그룹은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NFT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블록체인 모집 부문은 게임금융설계, 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 가상자산 사업담당 등이다. 위메이드도 위믹스 플랫폼 웹서버 개발자와 기획자, 위믹스 인증 플랫폼및 클라이언트 개발자, 보안 관련 DevSecOps 엔지니어, 게임DBA 개발자 등을 모집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개발자 과정은 게임에 대한 개발자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게임개발자과정은 게임개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게임개발에 대한 단계별 커리큘럼 및 맞춤 상담을 통해 개발자가 되기 위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게임개발자과정 관계자는 “게임업계 출신 개발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노하우 및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며 “최근 게임산업 발전으로 MZ세대와 학부모들도 게임개발자 진로 상담에 참여 중이다. 마인드 셋 관리 방법뿐 아니라 건강 관리 등 다양한 방면에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별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실시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 상황에 맞춰 학습해 나갈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캠퍼스 이후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진행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분당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