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학교 한호전, 바텐더·믹솔로지스트 양성 위한 칵테일 교육 강화
바리스타학교 한호전, 바텐더·믹솔로지스트 양성 위한 칵테일 교육 강화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2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바텐더학과, 식음료학과 과정을 모두 배울 수 있는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과정은 2022학년도 식음료분야 대학입학을 고려하는 입학자격을 갖춘 일반인을 대상으로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바리스타학교 한호전의 경우 기존의 커피, 와인, 칵테일 분야의 수업을 한층 강화해 바텐더, 믹솔로지스트 등 다양한 꿈을 가진 학생들의 다양성 및 확장성 강화를 위해 전문 분야 교육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학과, 바텐더학과, 식음료학과 등 타 대학의 관련학과에서 진행하고 있는 수업과 실습을 한호전 커피바리스타·와인소믈리에학과 학생들의 경우에는 식음료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이론수업을 전문교수님의 지도로 각 분야별로 구성된 실습실에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교육 커리큘럼은 맞춤형 전문가 양성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와인 및 칵테일 분야 교육은 주류이론, 칵테일조주, 플레어로 구성된 칵테일 3대 영역과 함께 와인이론, 와인서비스, 와인테이스팅, 양조로 이루어진 와인 4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며 “분야별 전문화 된 커리큘럼으로 학생을 소믈리에, 바텐더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분야를 교육해 학생들을 식음료 전문가로 육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특성화 교육으로는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분자커피, 분자칵테일, 창작메뉴개발, 트렌드칵테일 등의 수업과 특강을 진행하고 현장에 필요한 실무능력 향상과 함께 다양하고 전문적인 특성화 교육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 학생들은 2년제 과정 졸업 후 대기업 프랜차이즈 카페 및 특급 호텔 등 식음료 분야에 취업하고 있으며, 로스팅컴퍼니, 커피 교육, 대형 로스터리 카페 등 식음료 각 계열로 학생들을 취업시키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창업을 원하는 경우 노하우와 경험을 가진 교수의 전문적인 창업지원을 통해 경쟁력 향상과 창업지원을 돕고 있다. 교내에서 이뤄지는 취업박람회 등 한호전만의 취업지원 시스템을 활용해 지속해서 학생들의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2022학년도 신입생모집 과정은 호텔제과제빵학과정, 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정, 호텔외식조리학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따르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