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 제92회 아카데미시상식 한국영화 역사 사상최초 4개 부문 수상 감동!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 제92회 아카데미시상식 한국영화 역사 사상최초 4개 부문 수상 감동!
  • 정아름 기자
  • 승인 2020.02.10 14: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제92회 아카데미시상식 공식 홈페이지 

[잡포스트] 정아름 기자 = 제92회 아카데미시상식에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각본상, 국제영화상, 감독상, 최우수작품상까지 수상하며 4관왕을 달성했다. 이는 한국영화 역사 최초로 이룬 쾌거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은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국제 장편 영화상을 비롯해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미술상, 편집상 총 6개 부문 최종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이중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 한진원 작가는 아시아 최초로 ‘각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어 ‘국제영화상’에 이어 봉준호 감독은 ‘감독상’ 마저 수상했다.

한국영화의 새 역사를 쓴 봉준호감독의 ‘기생충’ 은 외국어 영화로는 처음으로 작품상을 받아 오스카 영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기록했다.

특히 기생충은 가장 강력한 경쟁자였던 샘 맨데스 감독의 ‘1917’과 ‘아이리시맨’(마틴 스코세이지) ,‘조조 래빗’(타이카 와이티티) , ‘조커’(토드 필립스), ‘작은 아씨들’(그레타 거위그),‘결혼 이야기’(노아 바움백), ‘원스 어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쿠엔틴 타란티노) 등 쟁쟁한 경쟁 작품들을 물리치고 작품상을 수상해 더욱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로써 한국영화 최초 모든 기록을 갈아치운 진정한 괴물감독으로써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pd 2020-02-10 16:13:07
대한민국의 자랑 ! 봉준호 감독님 ! 기생충 ! 축하합니다
아카데미....4관왕이라니............... ㅠㅠ 감동입니다

국민의 1사람으로써 정말 감사해요 봉감독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