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자율모집 기간,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100% 면접전형 실시
전문대 자율모집 기간,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100% 면접전형 실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2.08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4년제 정시 합격자 발표 마감일이 다가오면서 4년제 추가모집 및 전문대 자율모집을 알아보고 준비 중인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전문대 자율모집은 정시모집의 연장선이라고 할 수 있다. 수시모집 때 등록하지 않았더라도 합격 통보를 받았다면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추가모집 및 전문대 자율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1월 12일 정시모집을 마감한 후 전문대 중 미달된 학과가 많은 학교는 13일부터 바로 자율모집에 돌입한 상태다. 미달된 정원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2월 28일(월)까지 추가모집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동열 입시 전문가는 “2022 정시 추합 발표의 경우 대학마다 일정이 다르기에 수험생들은 자신이 지원한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를 접속해 수시로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며 “정시 예비번호를 받은 수험생들은 추합 일정을 기다리는 것도 좋지만 성적이 애매한 수험생들은 재수·반수를 생각하는 것보다는 추가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곳이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대학교 추가모집 기간을 앞두고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수시, 정시 외 100% 면접전형으로 다양한 전공에서 2022학년도 신입학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실용음악학 전공은 면접과 실기로 진행된다.

광운대학교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2022 전문대 자율모집이 진행되고 있는 와중 이곳에서도 면접전형을 통해 다양한 전공에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전문대와 4년제 대학교의 강점을 두루 갖춘 이점으로 정시 4등급, 5등급, 6등급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평균 2년~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학사장교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해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고 밝혔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2022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다. 고3수험생, 졸업생뿐만 아니라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