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직업 왁싱 슈가링 전문인 '퀸슈가링 문가음 대표'
이색직업 왁싱 슈가링 전문인 '퀸슈가링 문가음 대표'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2.03.0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링을 알리고 제대로된 제모 문화를 위해 전문 지도자로서 아카데미를 열어 전문인 양성에도 힘써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대한민국은 명실상부 뷰티강국으로 여러나라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제모에 대한 문화가 남녀 모두 널리 퍼지고 있는 지금 제대로 된 제모 문화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는 문가음 님을 인터뷰 하였다.

사진출처 - 문가음 대표
사진출처 = 문가음 대표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뷰티샵 운영과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하는 '퀸 슈가링'의 문가음 대표입니다.

저는 슈가링(제모)을 10여년간 공부하고 운영하면서 제가 갖고 있는 기술과 노하우로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제모와 관련된 직업군을 발전시키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Q. 제모를 할 때 보통 왁싱을 많이 알고 있는데 슈가링이라는 단어가 생소합니다. 간단한 설명을 부탁드려요.

슈가링은 일반 왁싱과는 엄연히 달라요. 슈가링의 사전적 의미를 찾아보면 설탕을 물에 개어서 하는 제모이고 왁싱은 왁스와 밀랍을 사용해서 하는 제모입니다.
천연원료를 사용하고 민감한 피부에 좋아 왁싱을 할 때 발생 할 수 있는 사고들을 줄일 수 있기도 하죠.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Q. 전문인 양성에 슈가링을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유해성분이 전혀 들어 있지 않아 먹어도 되는 100% 천연 원료이기 때문이에요. 슈가링은 일반 왁싱과는 달리 헤어 반대방향으로 제품을 바르고 헤어가 나오는 정방향으로 제거를 하기 때문에 통증이 적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또 피부나 모질에 상관없이 효과적으로 제모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고객은 안전하게 시술을 받으실 수 있어요. 피부가 직접 느끼는 거라 특히 민감한 부위의 시술은 제품의 안전성과 시술자의 숙련도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Q. 제모 전문인 양성 아카데미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아카데미 교육은 제가 1:1로 직접 교육하고 있고, 전문가 교육은 실습위주의 수업이기 때문에 수강생의 단기간 실력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더불어 직업을 창출하는데 더 많은 중점이 있습니다. 수업 커리큘럼에서는 고객응대에 관한 교육과 함께 CS교육을 진행합니다.

제모 뷰티관련 창업 방향에 따른 코칭은 수강생들이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창업 후에도 도움이 되기 위해 꾸준한 피드백을 하고 있습니다.

Q. '왁싱'의 최근 트랜드와 직업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과거에는 제모로 알려졌으나 현재는 왁싱이라는 명칭으로 잘 알려지고 이제는 대부분 필수적인 시술로 인지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사회적인 분위기 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왁싱은 민감한 부위와 피부에 받는 시술이다보니 방문 자체는 아직도 망설여지는 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깔끔한 위생과 프리이빗한 공간, 편안한 분위기를 우선시하게 되죠.

특히나 요즘에는 남성들의 시술이 점차 늘어나고, 커플들이 함께하는 데이트 코스 중 하나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트랜드에 맞춘 프라이빗한 공간도 필수이며 카페에 온 듯한 분위기로 편안함을 느끼도록 공간구성을 해야하고 개인룸과 커플룸을 따로 운영해야 하는 것이 주요 포인트랍니다.

그래도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과 직접적인 교류를 통한 서비스 직업이기 때문에 기술력과 전문성이 갖추어져야 하며 자부심을 갖고 임한다면 진정한 뷰티 전문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Q. 아카데미나 시술을 하면서 기억에 남거나 의미가 있던 일이 있으신가요?

네, 있었어요.

6년 전 즈음인가? 예전에는 제모라고 해서 개인이 칼과 같은 위험한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을 때가 있었죠. 그 당시 피트니스 대회를 출전하는 선수들과 모델들의 이용이 급격히 늘어났었어요. 고객이었던 그분들이 이제는 대중들의 인플루언서, 셀럽으로도 활동하는 걸 보면 확실히 왁싱이라는 분야가 대중화가 되었다고 느끼면서 많은 의미가 느꼈고 뿌듯함도 느꼈습니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문가음 대표

Q. 마지막으로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이제 왁싱은 대한민국 뷰티영역에서 아주 큰 시장을 형성하고 많은 분들의 필수 조건이 되고 있습니다. 이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든 분에게 더 좋은 일이 가득 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저는 슈가링을 더 전문적으로 다루면서 직업 양성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함께하는 모든 분들게 감사드리고 늘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사진출처 = 문가음 대표
사진출처 = 문가음 대표

인터뷰를 마치고 한편 문가음 대표는 국내에서도 이제 왁싱은 대중화 되면서 왁싱샵이 많이 생겨나며, 많은 직업군이 형성되고 있지만 제품의 안정성을 기준으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고, 이것이 아카데미를 꾸준히 진행하는 이유라고 하며 인터뷰를 마무리 하였다.

문가음 대표는 현재 퀸슈가링 전문샵을 운영 중이며, 앞으로도 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많은 왁싱 전문직업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