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재능나눔 학교 수강생·강사 모집
동대문구, 재능나눔 학교 수강생·강사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3.2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교양, 문화예술 분야 재능기부 강사 모집… 구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사진출처 = 동대문 재능나눔 학교 종이접기 강의 사진
사진 = 동대문 재능나눔 학교 종이접기 강의 사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동대문 재능나눔 학교’ 2022년도 1차 수강생 및 재능기부 강사를 모집한다.

‘동대문 재능나눔 학교’는 개인이 보유한 지식과 재능을 기부해 사회에 공헌하는 새로운 기부 형태를 통해 운영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재능기부를 통해 제공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차 한 잔의 생활다도 교실’과 ‘행복한 종이접기 클래스’ 강좌로, 구민 4명이 강사로 나서 재능을 기부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두 강좌 모두 무료이며, 각 강좌별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오는 25일부터 동대문구 평생학습 누리집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스마트폰이나 PC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실시간 강의로 진행되기 때문에 강사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며 학습자 실습 진행사항 확인과 즉각적인 실습 보완으로 온라인 강의의 한계점을 보완했다.

또한 구는 ‘동대문 재능나눔 학교’ 재능기부 강사도 모집하고 있다. 동대문구민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기부 분야는 인문교양, 문화예술 분야다. 자세한 지원 방법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 재능나눔 학교는 구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도 구민 강사 4분이 흥미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며, “동대문 재능나눔 학교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통을 통한 동대문구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