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디자인 아이디어' 갖춘 스타트업 위한 공모전 열린다
'공공디자인 아이디어' 갖춘 스타트업 위한 공모전 열린다
  • 김홍일 기자
  • 승인 2020.03.0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공공디자인 전문기업 육성사업’ 일환 스타트업 공모전 진행...4월 9일까지 접수
사진제공=서울시
사진제공=서울시

[잡포스트] 김홍일 기자 = 창의적인 공공디자인 아이디어를 갖춘 스타트업 기업의 잠재력을 발굴하고자 서울특별시가 공공디자인 공모를 진행한다.

서울시는 스타트업 기업과 협력해 다양한 사회문제를 공공디자인의 관점에서 정의하고 해결하는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공공디자인 전문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사업비를 지원한다. 또,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스타트업의 질적 성장도 도모할 계획이다.

‘공공디자인 전문기업 육성사업’은 스타트업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제안으로만 그치지 않고 실현되도록 하고 있다. 더불어, 사업의 진행과정에서 다양한 경험을 축적하게 해 스타트업이 공공디자인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공모에서는 아이디어의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총7개의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서울시와 계약을 맺고 제안한 아이디어를 완성하는 작업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스타트업은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사업 추진에 필요한 의사결정 능력과 현장 실무 감각 등 실무경험은 전문가의 맞춤형 컨설팅과 지역공동체와의 협업,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창업 4년 이내 스타트 단계의 기업이다. 또, ‘공공디자인 전문인력에 관한 기준’에 따른 전문인력이 1인 이상 포함된 기업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및 접수는 오는 4월 9일까지 진행된다. 제출 서류는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은 공공디자인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쌓고, 시민들은 주변의 다양한 사회문제를 공공디자인으로 해결해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울시는 민관 협력의 새로운 공공디자인 사업 모델을 구축·확산하기 위해 역량 있는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하는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서울시청 디자인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