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띵곡 '반했어'의 주인공 가수 이승하의 직업이야기
[인터뷰] 띵곡 '반했어'의 주인공 가수 이승하의 직업이야기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3.3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가수 이승하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늦은 데뷔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반했어'의 주인공 매력적인 보이스의 가수 이승하와 이야기를 나눠봤다.

Q. 간단한 본인소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반했어’의 주인공 싱그러운 가수 이승하입니다.

지난 달 까지 전통한복을 입고 민요풍의 <사랑사랑 내 사랑아>로 활동하다가 저의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일 수 있는 노래 <반했어>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톡톡 튀는 매력적인 가수, 꾸준히 노력해서 오래 살아남는 가수로 여러분들과 늘 함께하고 싶습니다.

Q 데뷔시기는 언제인지?

2009년 싱글앨범 <반했어>로 데뷔 후 2015년 <반했어>, <사랑사랑 내 사랑아>, <축제의 날> 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어요.

Q 가수에 도전하게 된 계기가 있는가?

무대에서 노래할 때가 가장 행복하고 무대에 있을 때 내가 살아 숨쉰다는 생각이 들어요.

2001년 전국노래자랑에서 신인상을 받고 상반기 결선진출 무대에서 무대를 두려워하지 않고 즐기는 나를 발견했고 그때부터 나는 노래를 하기 위한 필요한 공부를 하며 준비를 했어요.

Q 가수라는 직업의 매력을 이야기 한다면?

가수가 노래를 한다는 것은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또하나의 언어인 것 같아요. 직접 대화하지 않아도 소리로, 표정으로, 몸짓으로 감정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어 어디서든 소통의 장소가 될 수 있어 큰 매력인 것 같아요.

건강이 허락 될 때까지 나이 불문하고 노래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인 것 같습니다.

사진 = 가수 이승하

Q 스스로 어떤 가수라 생각하는가? 

나에겐 포기란 절대 없다. 꿈을 이루기 위해 매일매일 도전해요. 특유의 강직함 이랄까요..

인내심이 많고 긍정적인 성격이며 주변사람들에게는 늘 웃음으로 표정을 밝게 해서 웃는 얼굴이 매력이라는 소리를 자주 들어요.

장점인지 모르겠지만 바위같은 고집스러운 나의 성격이 지금까지 나를 언더그라운드에서 버티게 하는 힘이 되어 주었다.

Q. 활동 중인 곡 ‘반했어’에 대한 곡 소개를 한다면?

제가 직접 작사한 곡으로 더 정감이 가요. 장르는 세미트로트, 상큼발랄 싱그럽게 경쾌한 느낌으로 부르는 노래입니다.

샤우팅창법의 라틴풍의 리듬으로 가사말이 예쁜 중독성이 강한 노래입니다. 한 번 들으면 홀딱! 반하실겁니다.

남녀간의 사랑이든 무엇이든 “홀딱 반하는 순간”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 아니겠어요!

Q.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활동 중 기억나는 활동이 있다면?

2018년 <김제시민화합음악회>에서 만능 탤런트 겸 가수 훌륭하신 김성환 대선배님과 함께 MC보는 영광을 누린 것이 참 기억에 남아요.

2018년 KBS 아침마당 <도전 꿈의무대>에 나가서 아버지가 살아계실 때 즐겨 부르셨던 애창곡 <눈물젖은 두만강>을 부른 것도 기억에 남아요.

Q. 최근 코로나이슈로 인해 외부 활동한 기회가 적어졌다. 최근 엔터테이너들이 1인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모습으로 비대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1인미디어를 통해 비대면 활동도 계획하고 있는가? 있다면 어떤 콘텐츠를 보여주고 싶은지?

고정관념을 탈피, 새로운 충격을 줘야 하는데 다른 영상들 모니터링을 하며 계속 구상 중이에요.

이에 앞서, 다양한 장르의 기성가수들 노래 중에 좋은 노래를 선곡해 이승하만의 창법, 기교, 발성, 스킬로 바꿔 커버영상들을 만들어 업로드 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Q 앞으로 활동계획이 궁금하다.

가수 이승하만의 노래, 나의 목소리 칼라와 맞는 대중적인 신곡을 찾고 있다. 제 노래 타이틀 곡 <반했어> 많이 사랑해주시고 방송, 행사 등에서 만나면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사진 = 가수 이승하

Q. 잡포스트 독자들을 위한 메시지를 전해주세요.

<꿈을 가져라>

꿈은 반드시 이루어 진다.

도전은 희망이다.

어떤 목적, 꿈을 위해 절대로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것이 건강한 삶의 원동력이다.

잡포스트 독자여러분 진정한 행복은 어려울수록 웃는 것입니다.

힘들수록 웃으면서 일하다보면 행복해집니다.

여러분 많이 웃으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희망찬 오늘, 내일을 위해 화이팅하세요!

밝은 기운을 전파하는 가수 이승하와 즐거운 이야기를 나눠봤다. 가수 이승하의 앞으로 행보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