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정보] 한국주택금융공사, 상반기 신입직원 채용
[채용 정보] 한국주택금융공사, 상반기 신입직원 채용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4.1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상반기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채용 인원은 대졸수준 26명, 고졸부문 4명으로 총 30명을 모집한다.

학력·성별·연령의 제한이 없으며, 22년 08월부터 근무가 가능한 자에 한한다. 단, 특별전형 및 고교전형은 별도 지원 자격이 충족을 필요로 한다. (채용공고문 참고)

대졸수준 지원은 남자의 경우 군필자 또는 면제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군복무중이라도 22년 08월부터 근무가 가능한 자는 지원 가능하다.

고졸부문 지원 자격으로는 23년 02월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종합고 졸업 예정자로서, 학교장 추천을 받은자(학교 당 3명만 추천 가능)에 한한다.

또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한 장애인은 특별전형으로 지원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22년 04월 19일부터 05월 09일 18:00까지 접수 가능하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채용절차로 채용공고 > 서류전형 > 필기전형 > AI면접 > 1차면접 > 2차면접 > 최종선발 로 진행된다.

▲ (사진_한국주택금융공사 채용공고문 이미지 발췌)
▲ (한국주택금융공사 채용공고문 이미지 발췌)

서류전형은 직무능력기술서의 직무 관련 교육, 자격, 경험 및 직무적성기술서의 지원동기, 가치관 등을 종합하여 평가한다. (100점 만점, 득점 및 가점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합격자 결정)

필기전형은 대졸수준과 고졸부문 둘다 행정과 IT 분야로 나누어 평가하며, 각 분야마다 100점 기준이다.

AI 면접은 필기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실시되고, 역량과 인성검사 등을 살펴보며, 온라인으로 실시된다.

1차 면접전형은 △PT면접 △심층면접 △토론면접 으로 나뉜다. 

PT면접은 전공 주제에 대한 발표 및 질의응답을 내용으로 하고, 심층면접은 직무능력 검증을 위한 자기소개서 기반 질의응답, 토론면접은 시사 이슈 또는 특정 상황 등 제시 후 토론 내용을 평가한다. 배점은 차례대로 각 40점, 30점, 30점이다.

2차 면접전형은 창의성, 적극성, 인성 등을 평가하며 60점 만점으로, 득점 및 가점을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합격자 및 예비합격자를 결정한다.

서류 및 필기전형 시 전문자격증 소지자 우대가 가능하다.

국내 변호사, 공인회계사, 국내보험계리사 = 서류전형 만점의 8% 가점, 필기전형 면제

세무사, 노무사, 정보보안기사 = 만점의 5% 가점(서류전형 및 필기전형 적용)

AICPA, CFA, FRM(GARP) = 만점의 3% 가점(서류전형 및 필기전형 적용)

 

<자료_한국주택금융공사 채용공고문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