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2020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위한 학습환경 점검 서비스 실시
세종사이버대학교, 2020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위한 학습환경 점검 서비스 실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0.03.1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2020학년도 신입/편입생들의 원활한 수강환경 지원을 목표로 하는 학습환경 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가 지원하는 학습환경점검 서비스는 스마트러닝 시스템(SLS)을 통해 PC/핸드폰/태블릿 등으로 사이버교육을 수강하는 학생들이 번거로움과 불편함 없이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학습환경 점검 서비스는 크게 로그인과 강의보기로 나뉜다. 로그인 관련 점검 서비스는 로그인 시 발생할 수 있는 공인 인증서 프로그램 설치, PC에서 모바일 기기로 공인 인증서 내보내기, 지문인증 로그인 설치 등의 문제를 점검하고 있다. 강의보기 관련 점검 서비스는 동영상 플레이어 설정 및 호환성 보기 설정과 관련된 부분을 담당하며 그동안 주요 문제 사항으로 지적받았던 동영상의 원활한 재생 문제와 강의를 보는 도중 발생하는 다양한 오류를 점검하여 신속하게 대처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이 수강 점검 항목과 같이 로그인, 강의 보기, 과제 제출 등을 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학교의 관리자가 학생들의 PC/모바일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습환경점검(원격) 서비스 신청은 학번입력, 신청 과정을 통해 관리자의 순차적 원격관리로 수강환경을 점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봄학기 학습환경점검 서비스 신청은 3월 31일(화)까지 진행하며 집중 학습환경 점검 기간은 개강 1주 전부터 개강 후 한 달, 중간고사/기말고사 기간 1주 전이다.

이외에도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세종인을 위한 5단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신입/편입생들에게 대학 생활 적응을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입/편입생들은 입학 전 입학 정보 취득, 체험학습,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기존의 재학생 또한 현장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산학페스티벌, 취업페스티벌, 창업동아리, 창업아카데미, 창의력 개발캠프, 성공기업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효과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