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존중하고 학대 없는 행복한 우리 집은 ‘남원시 부모학교’에서 배워요!
서로 존중하고 학대 없는 행복한 우리 집은 ‘남원시 부모학교’에서 배워요!
  • 정동근 기자
  • 승인 2022.04.2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권리 옹호를 위한 예산 3,000만원 투입

[잡포스트] 정동근 기자=남원시는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권리 옹호를 위해 전시민을 대상으로 한 「2022 남원시 부모학교」 사업을 추진한다.

「2022 남원시 부모학교」는 2022년 신규시책 사업으로 3,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다문화 강사양성, 가족놀이,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남원시 부모학교(사진제공_남원시)
남원시 부모학교(사진제공_남원시)

 

다문화 강사양성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의 아동학대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으나 의사소통의 문제로 인식개선의 효과가 낮은 실정을 반영하여 이주여성 12명을 강사로 양성, 다문화부모 10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인식개선 교육을 각 10회씩 진행 예정이다.

가족놀이 프로그램은 “애들아! 지구의 친구가 되어줘” 주제로 환경보호에 관한 내용을 ‘책놀이, 요리놀리, 숲놀이’ 소주제로 구분하여 매주 토요일 각 30가정씩 총 90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소중한 우리아이와 소통하는 부모” 라는 주제로 남원시 관내 모든 부모를 대상으로 일대일 가정방문 양육코칭(5~7월) 5가정, 감정알기 부모교육(5~6월) 30명에게 진행할 예정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부모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는 문화가 형성되고, 부모와 아동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남원시 아동학대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원시는 2020년 10월부터 남원경찰서, 남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력하여 공공중심의 아동보호체계를 구축하여 아동학대조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아동학대 예방과 사례관리를 위해 남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복지서비스를 남원시민에게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