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2회 미스춘향 진 최성경
제92회 미스춘향 진 최성경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05.05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올해 춘향선발대회는 총 340명이 접수한 가운데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30명이 본선에 올라 경합을 벌였으며, 이중 최성경 양이 영예의 진을 차지하였다.

제92회 미스춘향 진 최성경 양(사진제공_남원시)
제92회 미스춘향 진 최성경 양(사진제공_남원시)

 

“3년 만에 대면으로 치러진 제 92회 춘향선발대회에서 진을 수상하게 돼서 정말 영광입니다. 평소 온유함과 책임감을 중요하게 여기면서 제 길을 걸어왔는데요. 오늘 또 하나의 길이 생긴 만큼 앞으로 당찬 활동으로 남원과 춘향을 알릴 수 있는 춘향 진이 되겠습니다.”

미스 춘향 진에 뽑힌 최성경 양은 신문방송학에 재학 중인 만큼, 자신의 전공을 살려 앞으로 남원과 춘향의 이야기를 라디오로 선보여 남원과 춘향을 알리는 홍보대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전북 부안출신이라 어렸을 때부터 본 대회를 잘 알고 있었다던 그녀는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어 본 대회에 스스로 지원했다면서, 아버지 생신날에 수상하게 돼 기쁨이 두 배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나운서가 꿈이라던 최 양은 이날 ‘돈이 많은 변사또와 사랑만 있는 몽룡 사이에서 어떤 남자를 선택할 것’이냐는 돌발 질문 등에 “신분을 초월한 몽룡과의 사랑은 시대가 변해도 뒤바뀔 수 없다”면서 “첫사랑도 마지막 사랑도 몽룡”이라며 자신의 평소 사랑 철학도 이와 같다고 재치있게 답변했다.

최 양은 “시상금 받은 것으로 이번 대회출전에 아낌없이 지원해준 부모님과 친척분들에게 남원음식을 대접해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남원을 알리고 싶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방송인으로 남원을 알리고, 춘향홍보대사로 춘향을 알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