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2022 월드 마스터즈 챌린지컵(World masters challenge cup)' 진행
요리학교 한호전, '2022 월드 마스터즈 챌린지컵(World masters challenge cup)' 진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5.05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리, 베이커리, 식음료, 서비스 총 4개 종목 나눠 진행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이사장 육광심)는 오는 5월 27일부터 5월 28일까지 ‘2022 월드 마스터즈 챌린지컵(World masters challenge cup)’ 요리대회를 직접 주관해 개최한다.

‘2022 월드 마스터즈 챌린지컵(World masters challenge cup)’ 요리대회는 권위 있는 전국대회 중 하나이며 고등부, 대학부로 나눠져 학생들이 선의의 요리 경쟁을 하게 된다.

학교 측에 따르면 이번 대회 개최 목적은 조리, 베이커리, 식음료, 서비스 총 4개의 종목으로 나눠져 있으며, 현재 코로나로 지친 학생들에게 새로운 활력소를 제공하고 전국에 있는 조리학과, 제과제빵학과, 바리스타& 소믈리에학과, 호텔경영학과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 경쟁, 스펙상승에 도움을 준다. 또한 본인이 공부하고 있는 전공에 대한 새로운 방향과 자부심을 심어주기 위해서다.

(재)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과 (사)한국조리기능장협회,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 W.M.C세계대회조직위원회,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한국농수산유통공사, (사)한국주방유통협회, (주)주방뱅크,(사)한국조리협회,(사)KCC한국총주방장회,(사)한국호텔전문경영인협회가 후원하는 ‘2022 월드 마스터즈 챌린지컵(World masters challenge cup)’은 조리(3코스 전시/라이브), 베어커리(제과전시&라이브,제빵전시,공예전시), 식음료(커피,와인,칵테일), 서비스(테이블세팅,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부문에 전국에서 많은 팀들이 지원하고 있다.

서재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대회장(한호전 학장)은 “2022 월드 마스터즈 챌린지컵(World masters challenge cup) 대회를 한호전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며 “현재 코로나 시대가 저물어가고 있는 상황에 대회를 개최를 할 수 있어 기쁘고 조리, 베이커리, 식음료, 서비스 분야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이 대회를 통해 자유롭게 활동하고 본인의 실력을 마음껏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일회성이 아닌 매년 진행이 될 수 있게 다양한 지원을 하고 학생들의 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의 대한민국의 핵심인재가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한호전은 호텔조리과정을 비롯해 호텔제과제빵과, 바리스타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분야에 관련된 실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진행하고 있는 미리보기 강의 프로그램은 변화된 사회 속에서 생겨나는 다양한 서비스 직업 및 직장으로 인해 진학, 진로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학교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요리학교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을 제공한다“며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 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들이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