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치킨 분야 1위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치킨 분야 1위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2.05.1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 외식전문기업JK (대표 김태훈, 전민호)의 숯불치킨브랜드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이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프랜차이즈' 치킨 부문 1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한소비자헙의회 주최, KCA한국소비자평가 주관의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소비자 중심의 운영을 통해 소비자 친화적 가맹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업체들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매년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프랜차이즈들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은 해당 평가에서 치킨부문 1위에 선정되게 됐다.

선정된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은 숯불치킨과 후라이드치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브랜드로, 두마리세트를 통해 가성비와 맛을 함께 챙기도록 한다는 점이 경쟁력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부분을 통해 코로나로 창업의지가 약해진 2021년에도 100여개의 가맹점이 오픈됐으며, 2022년 3월 200호점을 달성하기도 했다. 현재 220개호 가맹점이 계약 완료되어 오픈을 준비 중이다.

특히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실시하는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사업에 전 가맹점이 참여하여 건강을 고려한 치킨브랜드라는 부분도 강조되고 있다.

한편,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프랜차이즈는 소비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국내 프랜차이즈를 대중에 소개하고 그 공로를 치하하기 위한 발표로써 다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소비 생활에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평가 일정에 따라 국내 프랜차이즈에 대한 이용 소비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소비자 유익성, 프랜차이즈 사업성, 가맹점 대상 소비자 리뷰 평가, 브랜드 인식도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프랜차이즈 업종별 1위 업체를 선정하고 있다.

외식전문기업JK 전민호 대표는 “꾸브라꼬만의 감칠맛과 육즙이 살아있는 메뉴와 숯불치킨과 후라이드를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꾸브라꼬의 강점이다”며 “맛과 가성비,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일석 삼조의 치킨이라는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 받아 이번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치킨 분야 1위에 빛나는 수상을 하게 된 것 같아 소비자들께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