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울진비행훈련원 설명회 개최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울진비행훈련원 설명회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5.12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조종아카데미, 학위취득과정 항공조종과정 소개
사진제공/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울진비행훈련원
사진제공/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울진비행훈련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유럽 항공사들이 대규모 채용에 나서면서, 국내 역시 항공수요 증가의 기대감에 바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에서는 내달 4일 전문 조종사 양성 과정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울진비행훈련원 내 한항전 격납고는 국내 최대 규모의 크기를 자랑하며, 16대의 세스나 172, 1대의 멀티 PA-44와 최신식 ALSIM 1대를 보유하고 있다.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은 항공사 MOU과정과 비행교관인턴십 과정, 항공사 선선발과정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추후 900만원의 국토교통부 지원금을 환급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 설명회에서는 기존 실비행 170시간 과정인 UPP, 뉴욕 비행학교에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GAC(Global Aviation Center)의 APP(Airline Pilot Program) 외에도 항공사 인적성 검사 및 시뮬레이터 실습을 할 수 있는 항공조종아카데미와 학위취득과정인 항공조종과정의 소개가 더해져 조종사를 꿈꾸는 이들에게 유익한 정보의 장이 될 것으로 학교 측은 기대하고 있다.

훈련원 관계자는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은 매월 모집전형을 실시하여 2개월 주기로 입과 하며, 차수별 20명 이내의 훈련생을 선발한다”며 “최근 플라이강원과의 업무협약 체결로 사업용조종사 자격증을 소지한 본교 훈련원 수료예정자와 수료자들이 플라이강원의 채용선발 혜택을 누리게 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유튜브 라이브 및 ZOOM으로 진행되는 설명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훈련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