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기업과 함께 만들어가는 그린 G밸리, ‘쓰담 달리기(쓰레기 담고 달리기)’ 캠페인 전개
입주기업과 함께 만들어가는 그린 G밸리, ‘쓰담 달리기(쓰레기 담고 달리기)’ 캠페인 전개
  • 구웅 기자
  • 승인 2022.05.1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 ESG 경영 확산 캠페인, 입주사 임직원 200여명 27일까지 접수
그린 G밸리 쓰담달리기 캠페인 포스터 (사진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
그린 G밸리 쓰담달리기 캠페인 포스터 (사진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

[잡포스트] 구웅 기자=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정환) 서울지역본부는 ESG 경영 인식 제고를 위해 서울디지털국가산업단지(G밸리) 입주기업 근로자 대상  ‘쓰담 달리기’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쓰담 달리기’는 쓰레기 담고 달리기의 줄임말로 걷거나 뛰는 운동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하는 ‘플로깅(plogging)’의 우리말식 표현이다.

이번 캠페인은 G밸리 입주기업 임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5월 27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캠페인 참가자는 6월 13일부터 24일까지 G밸리 내에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한 후, 참가자의 SNS에 해시테그 “#그린G밸리”, “#G밸리쓰담달리기”, “#쓰담달리기”로 인증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친환경 제품 소비 촉진을 위한 △재활용이 가능한 피크닉 매트 △타이백 장바구니 △밀짚 텀블러 3종으로 구성된 친환경 키트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캠페인에 참여한 인원수만큼 기부금을 적립하여 참가자 개인별 명의로 관내복지센터에 온정의 마음을 전달할 예정이며,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캠페인 참여 우수단체를 선정하여 회식비를 제로페이(구로․금천)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행만 서울지역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G밸리 근로자의 건강증진과 더불어 쾌적한 산업단지 조성에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ESG 실천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