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게임개발자 과정 모집 중...P2E에 주목하는 게임사들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게임개발자 과정 모집 중...P2E에 주목하는 게임사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5.2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올해 전 세계 게임업계 최대 화두는 P2E(Play to Earn)다. 게임사들은 P2E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국내 게임사들이 블록체인 적용 게임을 내놓고 있다. ‘돈 버는 게임’(플레이투언·P2E)은 물론 NFT(대체불가능토큰) 적용 게임도 출시하고 있다”며 “일반 게임 사업만으로 변해가는 콘텐츠 소비를 따라잡는 데 한계가 있다.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점이다”고 전했다.

게임사들은 P2E 게임을 시작으로 영화, 음악, 아트 등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로 확장을 병행,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부산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게임시대의 트렌드에 맞춰 전문 게임개발자를 양성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관계자는 “많은 중고교생, 대학생, 직장인들도 메타버스, NFT, P2E 게임에 주목하고 있다”며 “부산게임학원에서는 기초학습부터 심화 과정까지 게임개발에 대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전문 게임개발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게임개발자과정으로 게임프로그래밍, 게임원화, 게임 3D그래픽, 게임기획 과정을 운영하며, 게임프로그래밍과 원화, 그래픽 수업은 국기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카데미에서는 게임 개발분야 외에 인기 분야인 웹툰, 이모티콘 과정도 진행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학원과 브랜드 사용계약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