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쇼핑업계 재도약 지원 위해 해외 홍보 마케팅
패션·뷰티 카테고리 강화... 관광객 유치 기반 마련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서울 대표 쇼핑·관광 축제인 ‘2022 서울쇼핑페스타’ 참여업체 모집이 개시됐다.
‘2022 서울쇼핑페스타’는 8월 개최 예정인 서울을 대표하는 최대 규모의 쇼핑·관광 축제로, △패션·뷰티 △쇼핑시설 △여행·숙박 △공연·문화·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 및 시설, 브랜드와 함께 할 예정이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및 입국 절차 완화에 따라 ‘외래 관광객 타깃 오프라인 축제’로 전환, 진행되며 서울에서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세계 전기차 경주대회와 연계, 운영하는 글로벌서울관광축제 ‘서울페스타 2022’와 시기를 함께 한다.
올해는 특히 뷰티·패션 카테고리를 대폭 강화할 예정으로, 국내 다양한 패션과 뷰티 브랜드와 연계하여 여행·숙박·체험이 결합된 여행 및 쇼핑상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참여 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2022 서울쇼핑페스타’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노출되며, 뉴미디어 콘텐츠 및 홍보영상 제작, 공동 이벤트·프로모션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서울페스타 2022’ 공동 홍보마케팅 기회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27일부터 6월14일까지 3주간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모집 분야는 △패션·뷰티 △쇼핑시설 △교통·여행·숙박 △공연·문화·체험 등이며, 분야별 구체적인 항목은 공고와 신청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고일 현재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영업 중인 업체는 모두 참가 가능하며 서울 소재 업체(본사 기준)의 경우 우선 선발 혜택이 주어진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입국 완화로 관광업계와 쇼핑업계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22 서울쇼핑페스타는 전 세계에 서울 쇼핑과 관광의 재도약을 알릴 수 있는 큰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서울이 관광과 쇼핑 도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