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희망열차 전문이동봉사 ‘출발’
사랑의 희망열차 전문이동봉사 ‘출발’
  • 전철만 기자
  • 승인 2022.06.13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 주시자원봉사센터, 13일 어르신·소외계층 위한 ‘사랑의 희망열차 전문이동봉사’ 활동 시작
- 코로나19로 지치고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 300세대에 계절김치 전달

[잡포스트] 전철만 기자=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는 13일 노인과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희망열차 전문이동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랑의 희망열차 전문이동봉사(사진제공_전주시)
사랑의 희망열차 전문이동봉사(사진제공_전주시)

이날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행복한 밥상 푸드봉사단(회장 안영순) 등 30여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지역 농산물을 구매해 만든 계절김치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봉사자들이 정성껏 버무린 김치는 금암노인복지관 등 전주지역 7개 노인복지관에 전달됐으며, 코로나19로 지치고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 3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황의옥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예부터 우리는 힘들 때일수록 더 나누며 아낌으로 서로를 챙겼다”면서 “올해 사랑의 희망열차 전문이동봉사활동도 작은 정성이지만 마음을 담은 계절김치로 안부를 묻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 희망열차 전문이동봉사활동은 2003년 자장면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2022년까지 20년간 쉼 없이 달려오며 노인들에게 전문봉사와 문화공연, 점심나눔활동까지 진행되는 원스톱 자원봉사활동으로,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도시락 배달 및 계절김치 나눔으로 대체되어 활동해왔다. 올해도 전주시 11개 권역 노인 맞춤 돌봄대상자를 선정해 생활지도사를 통해 도시락을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