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칸 라이언즈서 '글로벌 지속가능발전목표' 알린다
삼성전자, 칸 라이언즈서 '글로벌 지속가능발전목표' 알린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6.2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 언팩 2021 트레일러 영상, 칸 선정 최다 유튜브 조회수 광고
현지에 마련된 체험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갤럭시 S22 울트라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현지에 마련된 체험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갤럭시 S22 울트라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삼성전자가 프랑스 칸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의 광고 페스티벌 '2022년 칸 라이언즈(Cannes Lions)'에서 '삼성 지속가능발전목표(Samsung Global Goals)'와 활동 사례를 공유한다고 22일 전했다.  

20일부터 24일까지 칸 현지 행사장에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2020년 삼성전자와 유엔개발계획(UNDP)이 유엔 75주년을 기념해 발표한 파트너십 '제너레이션 17(Generation 17)' 청년 리더들과 함께 이번 행사를 진행한다. 

관람객들은 체험 부스에 마련된 QR코드를 통해 삼성 글로벌 골즈(Samsung Global Goals)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교육 환경 개선, 기후변화 대응, 기술을 통한 지역 커뮤니티 개선 등 삼성전자와 '제너레이션 17' 청년 리더들이 진행 중인 다양한 프로젝트와 활동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 탭 S8을 통해 17개의 지속가능발전 목표 중 하나를 선택해 목표 이미지를 배경으로 설정하고, 갤럭시 S22 울트라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인쇄할 수 있다.

23일에는 글로벌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을 위한 컨퍼런스도 칸 현지에서 진행된다. 1000여명의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들의 참석이 예상되는 이날 행사는 제너레이션 17 청년 리더와 삼성전자 임직원이 패널로 참석해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기업의 역할과 모바일 기술의 중요성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7월 갤럭시 폴드3 언팩 전 공개한 '갤럭시 언팩 2021 트레일러 영상이 2022년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2022년 유튜브에서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광고'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