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취업 희망' 청년 위한 '온라인 현지연결 취업설명회' 열린다
'해외 취업 희망' 청년 위한 '온라인 현지연결 취업설명회' 열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04.2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현지 연결 해외취업 특별 설명회'를 총 4회 개최...선착순 100명 모집
사진제공/한국산업인력공단
사진제공/한국산업인력공단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온라인으로 해외 현지 취업자와 직접 취업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오는 5월 7일부터 '현지 연결 해외취업 특별 설명회'를 총 4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설명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 라이브(라이브 웨비나)로 매주 목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 시간은 취업자가 거주하는 해외 현지 시각과 한국과의 시차를 고려해 각각 다른 시간에 운영된다.

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월드잡플러스에서 27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특히, 원활한 진행을 위해 선착순 신청자 100명에 한해 비공개 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를 통해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취업성공 비결이나 현지 근무환경 등 구직 준비 시 궁금했던 사항들을 현지 취업자와 상담 할 수 있다.

김동만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지난 3월 온라인 해외취업 전략설명회에 총 483명이 신청하는 등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해외취업 준비 청년들의 열의가 높아 이번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위기에서도 청년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센터는 해외취업 희망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해외취업 상담, 해외취업 아카데미, 국가별·직종별 설명회, 상시채용관 및 스터디룸 시설 대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해외취업센터까지 찾아오기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