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통 큰'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
광진구, '통 큰'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6.24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광진구가 올해 ‘친환경 학교급식’을 작년보다 넓고 통 크게 무상 지원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보편적 복지 실현에 도움을 주고자 교육청 및 서울시와 함께 식품비, 관리비, 인건비를 지원하고, 학교급식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먼저, 소비자 물가지수를 반영해 올해 학교급식 지원 단가가 인상됐다. 식품비는 2.1%, 관리비는 0.9%, 인건비는 최저임금 5.1%가 인상됐다. 이외에도 NON-GMO(유전자변형식품 사용 최소화) 지원금을 신설해 안전하고 질 좋은 학교급식 제공에 나섰다.

또한, 학교급식법 개정에 따라 친환경 학교급식의 지원대상이 초·중·고등학교에서 유치원까지 확대되어, 작년과 달리 유치원 29개교가 추가로 지원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유치원 29개교 ▲초등학교 22개교 ▲중학교 13개교 ▲고등학교 9개교 ▲서울광진학교 등 총 74개교이다.

친환경 쌀 구매 시 일반미와 차액을 지원하는 ‘친환경 쌀 지원’도 작년에 이어 계속 추진된다. 친환경 쌀 지원은 전액 구비로 지원되고 있으며, 올해는 작년보다 38,186천 원이 증가한 예산으로 22개교의 초등학교, 총 13,582명에게 192일의 친환경 쌀 지원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