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예약 플랫폼 호텔가, ‘동반 성장 프로젝트’ 비전 발표
숙박 예약 플랫폼 호텔가, ‘동반 성장 프로젝트’ 비전 발표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2.06.2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숙박 예약 플랫폼 호텔가의 채경일 대표가 ‘동반 성장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호텔가의 ‘동반 성장 프로젝트’는 숙박업을 운영하는 숙박업주들이 스스로 플랫폼의 주인이 되는 플랫폼 이다.

‘호텔가’는 광고비를 통한 이익 창출 구조가 아닌 제휴점들의 고정적인 지출인 광고, 홍보 비용을 최소화하는 시스템을 기획하여 제공하는 것을 기업 모토로 삼고, 크게는 숙박업 시장 전체가 다시 살아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광고 영역 자체를 제휴점 모두가 동일한 조건인 위치 기반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수수료도 기존의 대형 플랫폼의 절반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에 채경일 대표가 발표한 ‘동반 성장 프로젝트’는 신촌과 의정부 등 중소형 숙박업소가 밀집해있는 여러 지역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대형 플랫폼으로 지출되던 높은 수수료를 낮은 수수료의 ‘호텔가’를 통해 절반 이상 절감했다.

시범 운영 지역 중 의정부의 H(가칭) 호텔 대표는 “플랫폼의 주주가 되었다는 생각을 하다보니 주인의식이 생겨났고, 호텔가를 더 적극적으로 이용하게 되면서 많은 비용들은 자연스레 절감되었다”고 하며, ‘동반 성장 프로젝트’를 통한 고정 지출 절감의 성공 사유와 짧은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