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스포츠위원회-구세군 레드엔젤 업무협약 체결
세계스포츠위원회-구세군 레드엔젤 업무협약 체결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2.06.24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레드엔젤 [ 좌, 레드엔젤 박재현 대표 / 우, 세계스포츠위원회 서현석 위원장 ]
사진_(좌)레드엔젤 박재현 대표 (우) 세계스포츠위원회 서현석 위원장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WE ALL ARE ONE, K-POP을 관람하는 것만으로도 지구촌의 한 생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섬유센터빌딩에서 레드엔젤(국가응원단체)과 세계스포츠위원회의 '위올아원 K-POP콘서트 홍보사업 업무협약 체결식'이 24일 금요일 오후2시에 진행되었다.

레드엔젤과 뜻을 함께하게 된 세계스포츠위원회 (World Sport Committee)는 국내 · 외 인프라를 구축한 세계적인 위원회이다.

국제 스포츠 외교, 문화 교류 및 교육 프로그램 사업을 주축으로 실버, 장애인, 유소년에 대한 관련 사업도 진행 중이며, 산하 종목은 온 · 오프라인으로 개최를 진행, 세계 어린이 스포츠 위원회가 산하로 설립된 국제단체이다.

사진출처 = 레드엔젤
사진_세계스포츠위원회 서현석 위원장

세계스포츠위원회는 '행복한 삶을 스포츠와 함께!'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스포츠를 기반으로 한 국제 회의를 개최하여 조기 세계 평화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미래의 세계 평화에 기여하여 다양한 사안들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모든 국가의 유기적인 공동체로서 서로를 배려하고 도와주는 것이라는 메세지를 전달함으로써 어린이와 함께 전 인류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쉼없는 노력을 하고 있으며, 세계 30여개 이상의 국가 가맹국이 형성되어 있다.  

사진출처 = 레드엔젤

또한, 레드엔젤은 2006년에 결성되어 현재 2만 여명의 응원단이 국가와 민족을 위해 응원하는 단체이다. 동계,하계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 게임과 세계선수권 경기에서 국민 응원유도와 국제경기 및 자원봉사 활동을 하며, 국내 · 외 사회적 약자와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봉사와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전 세계 25개국 국가의 대표 응원단과 상시 교류하며, 대표적인 예로 세계 한인경제인 협회 등과 공동으로 대한민국 홍보 사업을 전개하면서 현재 지구촌 코로나 극복을 위한 월드 응원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국의 K-POP응원단을 결성하여 ‘WE ALL ARE ONE’ K-POP 콘서트를 2021년부터 개최 하여왔고, 전 세계 132개국의 구세군과 함께 ‘K-POP을 관람하는 것 만으로도 지구촌 한 생명을살릴 수 있습니다.’ 라는 신념의 주제로 기획 · 개최하는 단체이고 15년이라는 시간 동안 국가대항전 스포츠경기를 통해 국가를 응원 취약계층을 응원하며,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되기를 꿈꾸고 있는 단체이다.

사진출처 = 레드엔젤 [ 레드엔젤 , 세계스포츠위원회 , 셀럽매니아 단체 사진 ]
단체 사진

세계스포츠위원회와 레드엔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전달 메세지를 더욱 뚜렷이 할 수 있게됐다면서, 관계를 더욱 굳건히 하고 향후 진행되는 사업에 관하여 상호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