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직업전문학교, 국비지원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취득과정 수강생 모집
고려직업전문학교, 국비지원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취득과정 수강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6.28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제과제빵 최신식 시설, 전문 교강사진 구성
(사진제공/고려직업전문학교)
(사진제공/고려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고려직업전문학교는 국비지원으로 운영하는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취득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교육기간은 3개월 과정이며 월, 수, 금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총 180시간으로 진행되는 교육과정이다.

교육 내용은 자격 취득에 필요한 이론과 실기 위주로 빵류제품반죽정형, 반죽익힘, 마무리, 생산작업준비, 스트레이트반죽, 과자류제품재료혼합, 반죽정형, 반죽익힘, 포장, 생산작업준비, 제빵이론 등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수강할 수 있는 국비지원교육은 국가에서 해당되는 과정에 대해 교육비 중 일정 비율 지원을 받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정책이다. 대상자는 실업자, 재직자, 자영업자 등으로 사실상 전 국민이 모두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단, 국비지원교육 대상자에서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월 300만원 이상 받는 대기업 직원, 월 매출 1억 5000만원 이상인 자영업자 등은 제외된다.

훈련신청절차는 일반적으로 고용센터나 원하는 교육기관에서 상담을 받고 원서를 작성한 후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수강 등록을 하면 된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국비 내일배움카드과정을 운영하는 고려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직업훈련기관 A등급 기관이며, 한국산업인력공단 지정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된 바 있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국비과정 외에도 전문학사 학위과정, 고교위탁과정 등을 운영하는 교육기관으로 작은 직업훈련기관들과 달리 대규모 시설과 최신식 설비, 전문 교강사진을 갖추고 있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국비지원 교육과정으로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외에도 한식·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정,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등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