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이수에서 취업까지'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2기 본격 추진
'전공이수에서 취업까지'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2기 본격 추진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05.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일자리재단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경기도 대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한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2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은 대학생들에게 전공과정 5개월과 기업 현장실습 5개월을 제공해 실무능력을 가진 인재 양성 및 취업까지 연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진행된 취업브리지 1기의 경우 전공과정 300명을 모집해 이수율 100%를 기록한 바 있다. 참가한 학생들은 현재 140개 기업에서 현장 실습 중이다.

이번 2기 또한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가 대상은 올해 졸업반(4학년, 전문대의 경우 2~3학년)인 재학생과 12월 사업 종료 후 조기졸업, 조기취업 희망 등으로 바로 취업이 가능한 재학생들이다.

취업브리지 참여 대학은 가천대, 수원대, 청강문화산업대, 한경대, 한국외국어대, 한신대학교로 학생들은 6개 대학이다. 각 대학에서 참여 학생들은 차세대 플랫폼 기반 웹·모바일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과정, 친환경 에너지설비, 소방 설비 시스템 설계 및 성능평가과정 등 17개의 전공 과정을 이수한다.

참여 학생들에게는 전공과정 5개월 간 월 50만 원, 현장실습 5개월 간 월 200만 원의 실습 임금이 별도로 지급된다.

문진영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은 도내 대학생들에게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해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채용 연계형 사업”이라며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통해 참여 대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