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전문학교 주1일수업 컨벤션기획사 2급 과정평가형 1기 수강생 발족
서울호서전문학교 주1일수업 컨벤션기획사 2급 과정평가형 1기 수강생 발족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5.0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서울호서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울호서전문학교(이사장 이운희)의 주1일 관광경영학 전공은 고용노동부에서 인가받은 2020년도 과정평가형 컨벤션기획사 2급 자격 교육 · 훈련과정을 시작한다.

일주일 1일 수업으로 직장인, 관광종사원들의 관광경영학 학사학위 취득 및 대학원진학이 가능한 서울호서전문학교 주1일 관광경영학 전공은 지난 1월 고용노동부의 평가를 받아 과정평가형 컨베션기획사 2급 승인을 받은 바 있다.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는 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하여 지정된 교육기관에서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 · 훈련 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사람에게 내부 · 외부평가를 거쳐 일정 합격기준을 충족하는 사람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로써 별도의 국가시험 없이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학교 측은 컨벤션기획사 2급 국가자격증은 국제회의의 유치·기획·준비·진행 등 제반업무에 관한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자격증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신종 관광산업인 컨벤션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호텔, 관광분야 기업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자격증이라고 밝혔다.

이번 발족한 서울호서전문학교 컨벤션기획사 2급 과정평가형 1기 수강생은 총 17명이며 해당 학생들은 1년간의 매주 토요일 학교 교육 · 훈련과정을 통해 최종 평가를 거쳐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 시 서울호서전문학교에서 운영하는 관광경영학 학위취득과정을 조기 졸업도 가능하다고 학교 관계자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