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학교 한호전, 제과제빵과 전공 지원 학생 대상 체험학습 접수 중
제과제빵학교 한호전, 제과제빵과 전공 지원 학생 대상 체험학습 접수 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7.0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제과제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오는 8월 5일(금) 예비 파티쉐를 양성하고 제과제빵과 과정을 미리 체험하고 경험해 볼 수 있는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전국에 제과제빵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 성인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진로 체험으로 진행하는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에서는 정기적인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매 체험학습마다 새로운 제빵과정을 보여주고 있어 수험생들이 주목하고 있다”며 “제과제빵학교로 알려진 한호전에서 진행하는 이번 ‘호텔제과제빵학과 미리보기 체험학습’에서 여러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제과제빵과정과 더불어 한호전에서 실시하는 전공 교육인 호텔조리학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정까지 다양한 전공의 실무를 직접 배워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과제빵학교 한호전은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정과 새롭게 만들어진 2년제 호텔디저트공예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대학교 제과제빵과정과 동일한 전공으로 학사학위, 전문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학교 관계자는 "제과제빵취업을 대비해 전문과정을 체계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며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현재 신청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정원이 다 채워진 프로그램의 경우 조기마감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제과제빵학교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학과 진학에 관한 궁금증도 한호전 전공교수진과의 간담회를 통해 해소할 수 있다”며 “학교 커리큘럼이나 입학에 대한 상담, 다양한 취업처 등에 대한 것들도 교수님과의 간담회를 통해 알아갈 수 있다는 점이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의 장점 중 하나이다. 평소 한호전 제과제빵과 과정은 일반 대학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보다 실제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학생들은 다양한 베이커리 제과제빵 관련 대회에도 참가하고 있다. 대회를 준비하는 교육과정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수상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수상 스펙까지 다양한 이력을 쌓으며 학생들은 졸업 후 제과제빵취업뿐만 아니라 호텔리어, 호텔취업에도 활용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과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호텔제과제빵학과정,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정, 호텔외식조리학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고3수험생, 고졸자,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이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