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코로나19 극복위해 발 벗고 나선 ㈜에스와이인더스트리 이정환 대표를 만나다.
[인터뷰] 코로나19 극복위해 발 벗고 나선 ㈜에스와이인더스트리 이정환 대표를 만나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5.1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주)에스와이인더스트리 이정환 대표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경기도 시흥 시화공단에 위치한 ㈜에스와인더스트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부족한 마스크를 그 들만의 기계 제조 기술력으로 1회용 고품질 마스크를 생산해 공급하고 있는 신생 기업체다.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빠르게 성장한 업체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대를 모으는 이유는 엔진을 전문 분야로 하는 자동화 설비 생산업체가 마스크 제조 생산업체로 변신하면서 기대이상의 성과물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지난 3월부터 1개 생산 라인에서 시험 생산을 시작해 단 2개월의 짧은 기단동안 효율적인 생산 라인을 가동하며 1일 150만장 생산이 가능한 대형업체로 급변신해 업계에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잡포스트는 ㈜에스와인더스트리를 이끌고 있는 이정환 대표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눠 보았다.

Q.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바빠지고 있고 사업의 성장도 빠른데 실감하고 계신지?

네 최근에는 마스크 수입 의뢰를 포함해 기계제작 의뢰 등의 방식으로 접촉해온 국가만 해도 미국, 독일, 일본 등 숫자를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짧은 기간 성장하면서 제품에 대한 경쟁력이 알려지면서 마스크 특수기인 요즘에는 도저히 수요를 감당할 수 없을 정도에요.

Q.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극복 차원에서 계획하고 있는 일도 있는지?

네. 물론입니다. 생산마스크 일부를 기부물량으로 확보해 마스크가 필요한 기관이 있다면 기부를 꾸준히 할 계획입니다. 최근엔 시흥시1%복지재단에 마스크2만장을 전달했어요.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하나 돼 어려움을 극복하는 모습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어린아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작은 손길들이 모여 큰 힘을 발휘한 것 기부하는 마스크로 어렵고 힘든 이웃들에게 잘 쓰일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부를 했고 크진 않지만 조금이라도 저희 마스크로 인해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Q. 최근 코로나이슈에 따른 업계에 안 좋은 피해사례도 발생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대책마련은 어떻게 하고 계신지?

네. 맞습니다. 저희 업체에도 하루에도 검증되지 않은 수많은 유통업자들이 방문을 합니다. 물론 저희 측에서 신중히 검토해서 걸러내고 있습니다. 심지어 저희 업체를 통해 판매 및 유통, 거래 등을 알선해준다는 허위사실도 전파되기도 했습니다. 사회적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온라인 및 유통업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있고, 제품 사진과 정보를 도용한 사례에 대해 경고 및 차단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잡포스트는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마스크생산 업체 ㈜에스와이인더스트리 방문해 이정환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해보았다. 앞으로 더욱 성장해 품질 좋은 마스크로 코로나19 극복에 기여하는 업체로 거듭나길 기대 해본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roymmedia@nav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