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씨디펜스, 가볍고 뛰어난 활동성과 인체공학적인 방탄복 개발
티티씨디펜스, 가볍고 뛰어난 활동성과 인체공학적인 방탄복 개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5.1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티씨디펜스, 안티드론(Anti-Drone), 무인지상차량(UGV), 방검복, 방탄폭 등 전문기업
티티씨디펜스, 뛰어난 유연성으로 착용감과 활동성이 우수한 방탄복 개발
사진 = 티티씨디펜스 방탄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시큐리티와 디펜스 관련, 특수 소재 응용회사인 ㈜티티씨디펜스(대표이사, 윤성욱)는 긴급상황 발생시 경찰, 군인이 총탄 등을 방어할 수 있는 방탄복을 개발 완료했다고 5월 11일 밝혔다.

이번에 티티씨디펜스에서 개발된 방탄복은 기존 방탄복이 방호 면적은 넓으나, 무겁고 불편하여 착용시 전투 피로도가 급격히 증가되는 문제점 확인하여, 이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개발 하였다.

개발된 방탄복은 그 동안 다수의 실험과 착용테스트를 통한 데이터를 축적하여, 인체 공학적이고 뛰어난 활동성을 발휘 하도록 제작되었다. 또한, NIJ 0101.06 LEVEL ⅢA(44.Mag, 357 Sig) 성능을 충족하며, V50=590m/s 이상 , AD(면밀도) : 4.5kgsm 의 솔루션을 개발하였다. 이외에도, 퀵 릴리즈 시스템(Quick Release System)을 적용하여 응급상황 발생시 손쉽게 해체 가능하다.

티티씨디펜스 윤성욱 대표는 “기존 방탄복은 긴급 상황 발생 시, 방호 면적이 넓고 무거운 것이 가장 큰 문제로 생각하여, 새로운 방탄복을 제작했다”고 말하고, “우리 경찰 및 군인 모두 안전하게 임무를 수행하고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밝혔다.

한편, 티티씨디펜스는 경찰보호 방검복과 방탄복, 주요 공공시설에 폭발물이 발견되면 폭발물 파편을 막을 수 있는 방폭블록, 위급시 잠긴문을 해체하는 도어 브레이커, 폭발물 제거로봇 UGV 등을 개발하는 특수 소재 응용 회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