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농원, 람사르고창갯벌센터와 '플로깅 캠페인'...쓰레기 1톤 트럭 분량 수거
상하농원, 람사르고창갯벌센터와 '플로깅 캠페인'...쓰레기 1톤 트럭 분량 수거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7.0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상하농원)
(사진제공/상하농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지난 5일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인 람사르고창갯벌센터와 함께 갯벌 환경보호를 위한 ‘상하 플로깅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상하농원은 지난 5일 상하농원 방문고객, 임직원들과 함께 갯벌 환경을 정화하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플로깅이란 건강과 환경을 지키기 위해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분리 배출하는 활동이다. 상하농원과 람사르고창갯벌센터가 같이 진행한 이번 플로깅 캠페인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사회 환경 정화에 기여하고 임직원, 나아가 고창 군민들과 함께 ESG실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플로깅 캠페인은 람사르고창갯벌센터가 만든 플로깅 키트를 활용해 고창 갯벌의 주요 보호 지역인 특이 퇴적체 쉐니어를 따라 갯벌 환경 정화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으로 약 1톤 트럭 한대 분량의 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했다고 상하농원은 밝혔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살고 있는 지역을 깨끗하고, 경쟁력 있게 만드는 활동에 참여해준 임직원과 고객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플로깅은 물론, 다양항 ESG 캠페인을 확대하여 지속가능한 사회 구성과 지역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