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라닭 치킨, ‘100대 프랜차이즈 수상’
푸라닭 치킨, ‘100대 프랜차이즈 수상’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7.1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오븐-후라이드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대표 장성식)이 ‘2022 100대 프랜차이즈’를 수상했다.

푸라닭 치킨은 2015년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해 ‘치킨도 요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3세대 조리법인 굽고 튀기는 '오븐-후라이드' 조리법과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 및 토핑으로 요리와 같은 치킨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블랙알리오’와 ‘고추마요’ 치킨을 주요 메뉴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치킨'과 '사이드 메뉴' 뿐만 아니라 디저트, 닭가슴살, 간편식 등 다양한 라인업을 마련했다. 최근 신메뉴 바질페스타를 새롭게 선보이며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바질페스타’는 푸라닭만의 오븐-후라이드 방식으로 조리한 치킨에 바질 잎과 볶음캐슈넛 등으로 만든 특제 바질페스토 소스, 로스트 마리네이드 토마토와 부드러운 파마산 치즈를 얹은 메뉴다.

3년 연속 수상한 푸라닭 치킨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푸라닭 치킨을 믿고 지지해 주신 고객분들과 전국 가맹점주 분들이 계셨기에 가능했던 결과”라면서 “역지사지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가맹점의 성공을 도모하고 소비자의 신뢰에 보답해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에 주도적인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브랜드 경쟁력,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후 대표 브랜드 100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