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위해 뷰티학과 노크, 미용전문학교 한뷰전 주목
취업 위해 뷰티학과 노크, 미용전문학교 한뷰전 주목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5.2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활한 취업과 동시에 미용대학교 학위 발급 강점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과 피부미용학과 등 전공 선택
사진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내 최대 규모 뷰티학과로 알려진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입학사정관 면접전형으로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헤어디자인학과, 네일아트학과 과정 등의 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한뷰전 뷰티미용학과 추가모집 전형은 내신과 수능, 실기로 평가해오던 기존 뷰티학과 입시 전형제도를 벗어나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지원자의 발전 가능성, 소질, 인성 등을 폭넓게 평가하여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과정 등 각 뷰티학과 커리큘럼을 소화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선발 중이다. 또한 비실기전형을 실시하여 미용을 배우지 않았던 학생들에게도 뷰티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문을 열어놓고 있다.

한뷰전 뷰티과 학위과정은 미용대학교와 동등한 학위취득이 가능하며 미용학과, 뷰티학과의 전공 수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70% 이상의 실습 비중을 진행하고 있어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학과 등 미용전공을 실습중심으로 배울 수 있는 미용전문 교육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한뷰전 뷰티디자인과의 경우 헤어디자인, 미디어메이크업, 호텔스킨케어 전공으로 나눠 운영하며 보다 전문적인 미용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미용학위 취득을 위해 헤어디자인과, 네일아트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와 함께 주요 전공과목 위주 교육을 토대로 미용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과 현장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년제 미용전문대학교와 4년제 미용대학교 졸업학력과 동일한 학위 취득과 미용사 종합면허증이 발급 가능하며, 최신식 실습실을 인정받아 미용장·미용사국가자격증 실기자격검정장으로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다. 뷰티미용학과정 재학생들은 수업 외 동아리활동 및 자격증 특강반을 통해 졸업 전까지 최소 1인당 3개 이상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지원하고 있다.

한뷰전 신성녀 학과장은 “뷰티, 미용 분야의 재능은 일반 고등학교 교과목에서 파악하기 힘들고 성적으로만 선발하기에는 미용과대학 학생으로서 가능성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내신, 수능 등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검사와 면접전형으로 뷰티디자인과 신입생 선발을 진행하고 있다”며 “뷰티아티스트로 성공하는데 있어 기술은 학교에서 습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재적인 인성과 열정이 있는 학생들을 주목하여 선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공

한뷰전의 대규모 실습 시설인 ‘뷰티테크니컬센터’는 뷰티교육업계과 미용대학교 관심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뷰티학과 재학생들의 취업을 잇는 역할을 하고 있는 한뷰전의 뷰티테크니컬센터는 국내 최대 규모라는 수식어가 어울리게끔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특수분장학과, 피부미용과 실습실 등을 약10,000㎡(3,000평) 규모로 운영 중이다.

또한 실제 로드 뷰티샵을 그대로 옮긴 뷰티살롱실습실과 샴푸실습실, 국제규격에 맞춘 피부미용과 실습을 할 수 있는 기구피부실습실, 뷰티유튜버를 양성하기 위한 뷰티크리에이터학과 스튜디오까지 마련해 미용과대학 전공 분야 글로벌 뷰티아티스트를 꿈꾸는 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을 고려한 실무형 실습시설로 가득 채워졌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규모가 넉넉한 만큼 시설에 대한 재학생 만족도가 높고 특히 최근 뷰티학과 학생들의 새로운 진로 방향으로 이어지고 있는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뷰티크리에이터학과 실습실은 촬영과 편집을 한 공간에서 할 수 있는 전문 공간으로 운영되면서 21학년도 신입학 지원자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뷰전은 뷰티학과 실습시설뿐만 아니라 학생 친화적인 정책에 힘입어 신입생들에게 주어지는 장학혜택도 넉넉하다. 피부미용과 메이크업 같은 미용 관련 자격증 소지자나 어학우수자, 학교장 추천자 등은 최대 1학기 전액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 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다자녀가정, 고교위탁수료자, 농어촌자녀, 군장병 등 타 미용과대학에 비해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 중이다.

한뷰전 입학과정 및 커리큘럼, 장학제도 등 더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등 뷰티학과정 원서도 한뷰전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