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TALK 호텔경영학과] 현전직 호텔전문가들이 인정한 호텔학교 전문교육실습실서 교육받자
[학과 TALK 호텔경영학과] 현전직 호텔전문가들이 인정한 호텔학교 전문교육실습실서 교육받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5.2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호텔관광서비스산업을 주도하는 호텔분야 호텔리어 직업이 주목받고 있다. 호텔리어가 되기 위해 호텔전공을 배울 수 있는 호텔경영학과, 관광학과 등 호텔경영학과대학 진학하는 것이 우대사항으로 여겨지고 있어 수험생 및 예비신입생들이 선호하는 학과이다.

호텔경영학과는 국제화로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관광산업을 이끌어나갈 전문적인 호텔리어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이에 국내를 대표하는 호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전문교육시설을 구축하고 있어 생동감이 넘치는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예비신입생들에게 화제이다.

관광경영학과과정에서 구축하고 있는 호텔실습실의 경우 현˙전직 호텔리어들이 인정한 전문교육시설로, 특급호텔의 호텔프론트(프론트실습실), 호텔객실(객실실습실, 하우스키핑실습실), 호텔연회(연회실습실, 컨벤션실습실), 호텔식음료 (칵테일실습실, 소믈리에실습실, 바리스타실습실) 등 각 부서에 따른 실습실을 갖추고 있어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호텔전공에 대해 효율적으로 배워나가며, 호텔리어로서 필요한 최상의 교육을 배울 수 있다.

특히, 관광학과과정 교수진들은 국내 특급호텔, 여행사, 국내 대형항공사를 포함한 대통령비서실 서비스 운영 및 지휘감독을 역임했던 김기원 교수 등 현장에 근무했던 전문 교수진들에게 현장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실무교육과 호텔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롤플레잉 교육까지 이루어진다.

또한 취업을 앞두고 있는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게 되며, 교내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도 매년 참여하고 있다. 학교에서 쌓아 둔 취업 커리큘럼을 통해 스펙을 다져 호텔관광기업 인사담당자와의 면접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고 있는 취업박람회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한편, 호텔학교 한호전은 11년 연속 호텔광광분야 취업자를 배출해내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우수호텔아카데미에서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호텔학교이다. 또한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개 기관평가에서 BEST10 인증교육기관으로 꼽힌 대한민국 대표 호텔학교이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학교 한호전은 전문학교 최초로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0 산업계 주도 청년 맞춤형 훈련사업 공동훈련센터’ 운영기관에 선정되어 산업 업종별 대표성 및 전문성이 있는 산업별 협·단체와 공동훈련센터가 함께 청년층 대상으로 훈련의 전 과정에 산업·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며 “인력 미스매칭 해소와 더불어 청년층들의 취업지원을 돕고 있다. 특히 호텔학교 한호전은 MICE산업분야의 전문인재를 양성하고자 MICE 여행서비스, MICE 호텔 숙박서비스, MICE 행사기획실무 3가지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현장 실무형 전문인력 육성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호텔전문학교 한호전은 국내 특급 호텔 취업뿐 아니라 글로벌 캠퍼스를 통해 해외로 진출하면서 주목을 받았고 정부정책 사업을 성공적으로 유치하면서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미국, 스위스, 일본 등 해외로 취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경제대국이자 관광산업 또한 세계1위 규모를 자랑하는 미국에는 한호전이 자랑하는 글로벌캠퍼스를 보유하여 한국에서 미국호텔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은 한호전 호텔관광과과정을 통해 취업이 가능하며 J1비자를 받고 미국전역 호텔로 취업이 가능한 국내 국가대표 호텔학교로 유명하다.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이 해외 특급호텔 취업이 가능한 이유는 높은 등록금을 부담하여 굳이 외국으로 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외국 호텔명문학교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우수호텔교육커리큘럼 통해 졸업 후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되어도 손색없을 만큼 현장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으로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어 호텔취업분야 NO.1 자리를 지키고 있기 때문이라고 학교 측은 밝혔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대학보다 높은 취업률과 해외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관광경영학과과정은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카지노딜러과과정, 항공서비스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 전 과정이 2021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