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직업전문학교, 해외연수 프로그램 통해 전문 파티시에 양성과정 운영
고려직업전문학교, 해외연수 프로그램 통해 전문 파티시에 양성과정 운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5.22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고려직업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고려직업전문학교(이하 고려전)의 제과제빵전공이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일본의 양과자와 제과 분야로 유명한 동경제과학교를 수석 졸업한 이동철 교수는 물론,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곽지원 교수 등 뛰어난 교수진이 포진되어 있다.

1학년은 제과, 제빵, 다양한 공예와 케이크 데코레이션, 디저트 분야 실습을 통해 레시피를 습득할 수 있는 교육을 받아 볼 수 있으며 2학년 때 이렇게 갖춘 실력을 통해 자신만의 레시피를 개발하고 연구하는 창작 레시피 수업이 이루어진다.

학교 관계자는 “일본어 회화 및 취업연계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 외에도 학생들이 시야를 넓게 바라볼 수 있도록 동경제과 전문학교를 비롯해 나카무리 전문학교 등 제과제빵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전문학교들과 연계를 맺어 해외취업, 일본 해외연수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80% 이상의 실습수업은 물론, 취업대비반을 통해 자격증 취득, 대회입상지도반이 별도로 이루어지고 있어 학생들이 졸업 후 취업준비기간 없이 바로 현장실무에 나아갈 수 있는 실력과 스펙을 갖추게 되며 자체적으로 대기업, 특1급 호텔, 유명 베이커리나 디저트 카페와 MOU체결을 맺어 졸업 후 취업을 지원받을 수 있는 '취업책임제도'를 운영 중에 있다.

2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2년제 전문학사학위가 주어지고 내신이나 수능성적 반영없이 100% 전공교수와 1:1 면접만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현재 2021학년도 원서접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며 별도의 전형료가 들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