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證, 한국콜마 하반기 이후 성장세 점진 회복 전망
한화투자證, 한국콜마 하반기 이후 성장세 점진 회복 전망
  • 김홍일 기자
  • 승인 2020.05.2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홍일 기자 = 한화투자증권이 한국콜마(161890)에 대해 올해 1분기 매출 감소가 이뤄졌으나 오는 하반기 이후 성장세가 점진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국콜마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한 3753억원으로 집계됐으며, 영업이익은 5.7% 줄어든 299억원을 기록했다

손효주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화장품 매출액은 1659억원으로 높은 베이스 효과와 코로나19 영향으로 소폭 감소했다"며 "국내 제약 매출액은 496억원으로 코로나19 영향에서 벗어나 꾸준한 성장이 지속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법인은 북경 법인을 중심으로, 북미 법인은 미국 PTP 법인을 중심으로 매출 감소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올 상반기 코로나19 영향으로 단기 실적부진이 지속될 전망이라고 밝히며, "다만 화장품 사업 부문의 수익성 개선 노력과 제약 부문의 높은 이익 안정성으로 급격한 실적 하락은 피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가 진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하반기 이후 성장성은 점진적으로 회복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 기업가치 회복을 위해서는 화장품 부문의 성장성 확대가 필요하다. 특히 국내뿐 아니라 중국도 신규 공장 무석의 가동률 상승이 빠르게 올라올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