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기업평가사이트 CEO스코어 국내 500대 기업 중 26위 선정
한국콜마, 기업평가사이트 CEO스코어 국내 500대 기업 중 26위 선정
  • 김홍일 기자
  • 승인 2020.05.2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홍일 기자 = 21일 기업평가사이트 CEO스코어가 지난해 기준 국내 매출액 상위 500대 기업(산업 부문)을 대상으로  8개 부문에 걸쳐 각종 경영 데이터를 정밀 평가한 결과, 한국콜마는 800점 만점에 559.8점을 받아 최종순위 26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8개 부문 지표를 업종별, 매출별 구간으로 나눠 표준편차를 산출한 뒤 부문 당 100점씩 총 800점을 만점으로 집계했다.

한국콜마는 △고속성장(74.4점) △글로벌경쟁력(98.7점) △일자리창출(83.1점) △사회기여(90.4점) 등 8개 부문 중 4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글로벌 경쟁력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 부문은 글로벌 기업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률 비중을 다각적으로 고려해 산정된 것으로 전했다.

한국콜마는 화장품 ODM 부문에서는 국내 최정상 기업으로 꼽히며, 국내 브랜드사의 협력 제안을 모두 받아들일 수 없을 만큼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에이치케이이노엔(구 씨제이헬스케어)를 인수하면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약 R&D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약 R&D 사업은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유망한 사업으로, 이미 국내 대기업 삼성, 코오롱, SK 등도 해당 시장에 진출했다.

에이치케이이노엔의 인수에는 윤상현 대표의 의지가 크게 작용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윤상현 대표는 미국계 경영컨설팅 회사인 ‘베인앤컴퍼니’ 출신이다.

에이치케이이노엔은 벌어들인 매출액으로 신약 R&D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개발하고 있는 신약(화학)은 약 13가지로 이 중 5가지 프로젝트가 경제성이 높은 항암신약이다. 이외에도 바이오의약품 프로젝트 약 7가지, 개량신약 프로젝트는 약 16가지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