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규 광산구청장, 20일 지역 국회의원 면담 국비 확보 요청
박병규 광산구청장, 20일 지역 국회의원 면담 국비 확보 요청
  • 조일상 기자
  • 승인 2022.07.2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조일상 기자 = 박병규 광산구청장이 지난 20일 국회를 방문해 민형배‧이용빈 지역 국회의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6건의 지역현안을 공유하며, 민선8기 역점 사업에 대한 내년도 국비 확보를 요청했다.

박 구청장은 광주의 관문인 광주송정역을 지역 최고의 문화관광 명소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광주송정역 핫플레이스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KTX투자선도지구 사업 연계 등을 통한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황룡강을 따라 밀집한 광산구의 우수한 자원을 연결하는 ‘생태‧문화‧예술 탐방로 30리길’ 조성, 수완지구 내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 제작과 지역주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인 ‘수완문화예술융복합센터’ 건립을 위한 국비 확보도 요청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지역 국회의원과 국비 확보 방안 논의 /광산구청
박병규 광산구청장 지역 국회의원과 국비 확보 방안 논의 /광산구청

황룡강‧영산강‧풍영정천 자전거도로 개선, 수완지구 풍영정천 안전보행교 설치 등 지역 현안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박병규 청장은 또 광주송정역 주변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현재 2차로인 장록교를 투자선도지구 사업 시행 전 6차로로 재가설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대해 두 의원은 “관련 정부부처와 협조해 국비가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한 것으로 전했다.

박병규 구청장은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선8기 핵심 사업이 조속히 본격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국비 지원을 이끌어내겠다”며 “지역 국회의원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위한 소통과 협치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