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아카데미 게임 개발 정공법, 신묘한 계책은 잠깐, 기본이 답
온라인게임아카데미 게임 개발 정공법, 신묘한 계책은 잠깐, 기본이 답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6.04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 게임 개발을 꿈꾼다면 정공법 진행
이미지 = 온라인 게임아카데미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게임을 향한 열정이 있다면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역사서나 창작물은 일반인이 생각하기 힘든 신묘한 계책을 써서 불리한 상황을 타개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소개된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부분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정공법의 가치를 과소평가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그러나 정공법은 매번 신묘한 계책을 만들기 위해 생사를 넘어들 필요 없이 묵묵하게 실행만 하면 되는 사실상의 완벽한 방법이다.

요행은 반드시 한계가 있으며 빛을 보더라도 오래가지 못한다. 결국은 어디선가 나오는 불안함에 스스로 흔들리게 되어 있다. 하지만 정공법은 다르다. 보급, 통신, 인사를 비롯한 전략 전술의 모든 요소를 원칙에 맞춰 구축한 뒤에 싸우는 것이다. 이것이 힘들기 때문에 대중은 오히려 신묘한 계책이라는 쾌락적인 프레임에 로또처럼 빠지게 된다.

기본을 잘하는 것은 어렵다. 차근차근 노력과 정성을 담아 숙성이 되는 과정이 필요하다. 모든 분야에서 순서에 차이는 있겠지만 기본이 강조되는 이유다. 게임 개발의 정공법은 무엇일까? 이론과 실습을 바탕으로 실력을 쌓고 넓게 공부하여 일인 또는 인디게임 개발자의 길을 가거나 자신이 목표한 분야를 꾸준히 갈고 닦아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여 원하는 곳에 취업하는 것이다.

관계자는 “이 과정에서 누군가는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뛰어들 수 있을 것이고 누군가는 사정이 있어 올인할 수 없는 경우도 많으리라 생각된다”며 “여기서 포기하면 안 된다. 꿈이 있다면 미래를 바꿔보고 싶다면 더 시간을 내고 틈을 만들어 상황을 바꿔 나가야 한다. 게임을 통해 당신이 인생을 바꾸고자 한다면 온라인게임아카데미가 당신의 인생에 등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생업으로 인해 꿈은 있지만 용기가 부족해서 또는 그 어떤 이유도 상관없다. 하루에 30분만 투자해보자. 그 30분이 쌓여서 당신의 30년을 책임질 것이다. 엄두가 안 난다고 움츠러들지 말고 첫 걸음을 내디뎌보자”고 덧붙였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에는 게임기획, 원화, 프로그래밍 시작과정을 비롯해 백지상태에서부터 알려주는 다양한 과정의 많은 강의들이 제공 중이다.

전체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웹툰 과정,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회원가입을 통해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제공한다. 수강 관련 문의 및 질의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온라인게임아카데미를 검색하여 SNS 문의도 가능하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 온라인평생교육원’의 브랜드명)는 서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명)와 SGA 브랜드로고 사용계약을 체결해 사용하는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