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HRD 국비 과정 신규 수강생 모집, 매주 목요일 개강
토픽코리아 HRD 국비 과정 신규 수강생 모집, 매주 목요일 개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8.0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토픽코리아 HRD에서 미래 유망 국가 자격 시험 대비를 위한 국비지원교육 과정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고 4일 밝혔다.

해당 과정으로는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사회복지사 1급, 전기(산업)기사, 전기기능사, 유통관리사, 영상·그래픽 전문가 등 모두 고용노동부 직업 훈련에 등록되어 있으며,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후 국비지원교육으로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급격한 기술 발전에 적응하고 노동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사회안전망 차원에서 생애에 걸친 역량 개발 향상 등을 위해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카드다.

지원 대상은 실업자, 근로자, 특수 형태 근로 종사자, 자영업자 등이 포함된다. 유효 기간은 계좌 발급일로부터 5년이며 1인 기본 300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평생 직업을 찾는 5060 세대들이 국가자격증 시험을 선호하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본격적인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과 은퇴 전후 중장년층이 경제적 노후 대비 및 지속적 사회 참여를 위해 평생 자격증을 주로 취득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전했다.

수강생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은 나이, 학위, 전공, 경력 등 자격 조건 없이 준비할 수 있으며, 예비 한국어교원을 꿈꾸는 사람을 비롯해 온라인으로 국가 공인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 해외 취업 및 봉사를 준비하는 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국비 전 과정 개강은 매주 목요일이며,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어 신규 수강생에 한해 교재 무료 증정, 시험 접수, 일정 알림 서비스, 기출문제 동영상 강의 무료 제공, 1:1 학습 상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