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목동캠퍼스 서강경찰스파르타 운영 “경찰인재 육성”
서강전문학교 목동캠퍼스 서강경찰스파르타 운영 “경찰인재 육성”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8.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서강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경찰복지특성화 서강전문학교 재단은 서강직업전문학교 목동캠퍼스에서 영어집중지원센터와 서강경찰스타르타 과정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장주상 학장은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최신식 기숙사를 경찰시험준비생, 육군3사관학교 및 수도권4년제대학교 학사편입 준비생들에게 제공하고, 경찰시험의 가산점이 되는 경비지도사자격증, 각종 무도수업을 이론과 실습 지도교수들을 통해 제공하는 단기합격과정으로 서강경찰스파르타는 지난 15년 동안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순경공채와 경찰행정학과 특채를 통해 꾸준히 경찰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는 군사학과와 함께 육군3사관학교, 경찰공무원은 물론 법무직공무원, 교정공무원 무도특채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경찰경호경비분야의 특화된 교육기관이다.

서강경찰스파르타는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출신 지도교수와 영어집중지원센터의 지도교수들이 주축이 돼 신도림캠퍼스와 연계해 교육을 실시한다.

아울러, 사회복지학과의 경우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실습과정을 매월 개강하고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사회복지학과 전문학사 취득 후 사회복지사2급국가자격증과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졸업생들이 매년 평균 1000여명에 달하고, 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국비지원과정은 매년 평균 7000여명의 이수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현재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군사학과, 미용예술학과, 정보통신학과, 실용음악학과에서 2023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선발 중이며, 경비지도사국비지원과정과 사회복지실습, 보육실습과정을 8월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신도림서강직업전문학교는 8년 연속 경찰공무원 배출하고 있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탐정학과, 사회복지학과를 운영하는 특성화 학교이며, 직장인, 주부를 대상으로 2학기 주말학위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