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전기전자 기초 및 자격증취득 온라인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전기전자 기초 및 자격증취득 온라인특강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6.1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전기전자공학과는 5월 중순부터 전기전자 기초 및 자격증취득을 위한 다양한 특강을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있다.

최근 4차 산업혁명으로 반도체, 통신, 로봇제어,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기전자기술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지고 있는 이 시점에서 IT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한 캐리어 관리 등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전기전자공학과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기 위한 특강 교육을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주관한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는 학사학위 취득은 물론, 국가기술자격증취득, 전기전자가상실습, 대학원진학 등의 특화 학과로 전기와 전자의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전문가 인력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이러한 일환으로 전기전자관련 사이버대학 최초로 계측기 실습 및 회로설계 시뮬레이션을 실시해 사이버대학의 실험실습 수업의 난공불락(難攻不落)의 벽을 넘었다고 전기전자공학과 측은 설명했다.

전기전자공학과 박동철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학과 교강사진들이 직접 참여하여 학과 수업에서 진행한 내용과 더불어 전기전자관련 일반인들도 참여해 다양한 지식을 전달해 주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전기전자공학과에서는 학기 초 전기전자 자격증취득을 위한 ‘전자기사 핵심정리와 문제 풀이, 전기기사 핵심정리와 문제 풀이’를 진행했으며 이번에 계측기 실습 및 회로설계 시뮬레이션을 실시하여 학과의 특징을 제시했다.

이번 특강에 참석하지 못한 학우들은 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기전자공학과 홈페이지의 전기전자뱅크 사이트에 전자기사 특강 영상, 전기기사 특강 영상들로 게시되어 있어 전기전자 분야의 다양한 학습 자료를 지속해서 게시할 예정이다.

박동철 교수는 “이번 특강에서 우수한 학과 강사진들과 수업 콘텐츠를 활용하여 학우들에게 전기전자관련 특강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과 다양한 지식을 전해주는 기회가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국내 최고의 전기전자공학과로서 배움의 열망을 가진 이들에게 사회에 교육적 환원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에서는 2020년도 6월 1일부터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