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학생, 2022 에어인천 공채 최종합격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학생, 2022 에어인천 공채 최종합격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8.1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정비사 면허 취득과 취업 위한 교육환경 조성
(사진제공/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항공정비사 전문 양성기관인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계열 학생이 2022 에어인천 공채에 최종합격했다고 19일 밝혔다.

19학번 항공기계정비 박·희 학생은 2022 에어인천 공채에 최종합격했으며, 항공정비 실습을 통해 다양한 실무경험과 노하우를 배워 전문 항공정비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항공정비학과는 항공기 기체 실습실, 항공기 엔진 실습실, 항공기 장비실습실, 비파괴 실습실, 용접 실습실 등 항공정비사 면허 취득과 취업을 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항공정비사 사관학교 과기전은 항공정비학과와 같은 항공기계정비과정, 항공시스템정비과정을 비롯해 항공정비면허과정, 항공정비부사관과정 등 항공정비 단일전공 특성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B737기종 및 중, 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우수한 실습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항공정비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전문 교수진과 B737 기종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교육시설 및 제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고, 국토부로부터 B737 기종한정 인가기관으로 선정되어 국가기술자격증인 항공산업기사 실기 시험장으로 지정됐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지난해 개최된 고용노동부 주관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5년 인증'을 획득했다.

훈련기관 인증평가는 훈련기관의 건전성, 훈련 성과 및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훈련기관이 적절하게 훈련을 수행할 자격과 능력이 있는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최종 점수에 따라 5년, 3년, 1년 등으로 인증 등급이 부여된다.

과기전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며, 내신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과 기초학업능력평가, 신체검사를 통해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