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태 부산시당위원장, 낙동강 녹조문제 해결위한 현장방문
조경태 부산시당위원장, 낙동강 녹조문제 해결위한 현장방문
  • 구웅 기자
  • 승인 2022.08.2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조경태 부산시당위원장(부산 사하을, 5선)
국민의힘 조경태 부산시당위원장(부산 사하을, 5선)

[잡포스트] 구웅 기자=국민의힘 조경태 부산시당위원장(부산 사하을, 5선)은 18일 오전 물금취수장을 방문하여 최근 낙동강 물금·매리 지역에서 발생한 녹조문제 실태를 점검하고, 안전한 먹는물 공급을 위한 해결방안 등을 모색했다.

국민의힘 부산시당이 생활정치 실현을 위해 추진한 이날 현장방문에는 조경태 시당위원장을 비롯하여 이종환 시의회 원내대표, 윤태한 민생경제대책특위 위원장, 강달수 특위 부위원장, 시당 생활정치혁신위원 등이 함께 했다.

부산시에서는 수질연구소장 등 관계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현장 브리핑을 진행했다. 최근 부산 시민의 식수원인 낙동강 물금·매리 지역에서는 녹조 발생량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환경부 기준치의 3배가 넘는 녹조독성물질(마이크로시스틴)이 검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현장방문에서 조경태 시당위원장은 “녹조발생은 수온상승, 강수량 감소와 같은 환경적 요인도 있겠지만 낙동강 주변의 농축산 시설과 공장에서 무단방류하고 있는 폐수문제도 녹조발생을 악화시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다”고 지적하면서 “앞으로 관계기관에서 강력히 단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녹조발생 등으로 더 이상 부산 시민들이 불안감을 갖지 않도록 낙동강 유역의 안전한 물공급 체계 로드맵을 구축하여 즉각 시행할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