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내 유망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관련 프로그램 마련
경기도, 도내 유망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관련 프로그램 마련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06.1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프로그램' 참여 우수 스타트업 모집
경기도청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청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가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경기도내 유망 스타트업의 역량강화와 실질적인 투자유치를 이끌어내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도는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할 우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프로그램’은 전문가 컨설팅, 투자 컨퍼런스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경기도내 스타트업의 투자IR 역량을 강화하고, 투자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해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지원프로그램 모집 대상은 경기도에 소재한 창업 7년 미만의 스타트업으로,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업체면 참여가 가능하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전문가와의 1:1 투자IR 컨설팅 기회가 제공된다. 또, 매월 투자IR데이를 열어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해 오는 10월 열리는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컨퍼런스’에서는 우수한 IR을 펼친 기업들을 뽑아 총 2000만 원 규모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한다. 더불어, 함께 열리는 투자유치 상담회를 통해 투자 전문가들과 만나 투자유치 가능성을 가늠해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홈페이지 내 ‘IR우수스타트업’ 게시로 투자자들에게 직접 노출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경기도내 스타트업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1차 모집은 지난 12일 완료했으며, 2차 모집은 오는 7월 10일까지, 3차는 오는 7월 11일부터 8월 7일까지, 4차는 오는 8월 8일부터 9월 4일까지 각각 진행된다.

사업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창업지원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진흥TF팀, 제타플랜인베스트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