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소비자들이 기획'.... 배스킨라빈스, 9월 출시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당선작 공개
'MZ세대 소비자들이 기획'.... 배스킨라빈스, 9월 출시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당선작 공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9.1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1~3위 당선작 기획자 모두 중학생, 대학생
(사진제공/SPC그룹)
(사진제공/SPC그룹)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SPC그룹 배스킨라빈스는 9월 신제품 ▲내가 아인슈페너?! ▲ㅋㅋㅋ ▲잔망딸기가 '2022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수상작이라고 15일 밝혔다.

최근 식품·유통업계에서는 MZ세대 직원들이 기획한 신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소비 주체로 부상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동일 연령대의 직원들이 전면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젊은 직원들로만 구성된 팀을 꾸리거나 상품 기획 및 개발 시 MZ세대 직원들에게 의사 결정권을 부여해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발 빠르게 출시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가 출시한 9월 신제품 3종이 모두 중학생과 대학생 소비자들의 기획으로 탄생했다.

2022 아이스크림 콘테스트는 지난 3월 개최해 8만명이 응모하고 52만명이 투표에 참여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1위부터 3위까지의 수상작이 모두 MZ세대인 중학생과 대학생 소비자의 작품이다.

1위 수상작이자 9월 이달의 맛인 '내가 아인슈페너?!' 레시피 기획자는 중학교 2학년 학생이다. '평소 선호하는 커피 맛 아이스크림이 배스킨라빈스에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에서 탄생했다.

9월 신제품으로 출시된 2·3등 레시피 역시 MZ세대 소비자들이 기획했다. 2등 수상작인 커피, 캐러멜, 코코아를 원재료로 활용한 'ㅋㅋㅋ'은 21살 대학생이 제안했다. 수상자는 "어렸을 때부터 좋아하던 '엄마는 외계인'을 먹을 때처럼 행복한 기분을 선사하고자 초콜릿 맛 아이스크림을 구상하게 됐다"고 전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는 최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맛과 원료는 무엇인지, 브랜드에 바라는 점은 무엇인지 등을 파악한 후, 기술력과 노하우를 동원해 이달의 맛을 탄생시켰다. 또한, 이달의 맛을 재해석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블라스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깊고 진한 에스프레소 아이스크림과 우유 아이스크림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MZ세대 소비자들은 단순히 제품을 소비하는 것을 넘어, 브랜드에 애정을 갖고 제품 기획 및 생산 과정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프로슈머(Prosumer)’”라며 “소비자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맛을 선보여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