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프리다이빙의 인플루언서, 달고미
[인터뷰] 프리다이빙의 인플루언서, 달고미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2.09.2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계팀 팀장에서 자유로운 프리다이버가 된 '최윤정'의 라이프 스타일
미모의 프리다이버 강사 '달고미'
프리다이빙의 여신 '달고미'
여행블로그 전문가 달고미 '최윤정'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2022년 가장 급부상한 레저 스포츠 종목 중 많은 분들이 매력에 빠져 경험해보고 있는 프리다이빙 종목을 꼽을 수 있다. 프리다이빙은 수중호흡 연습을 통해 수중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레저 스포츠 인데 프리다이빙 인플루언서인 최윤정(달고미)을 만나 인터뷰해보았다.

◆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쇼셜미디어 인스타그램에서 '달고미'로 활동 하고 있는 '최윤정'입니다.

현재 본업은 프리랜서 회계팀 팀장으로 직원들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취미 겸 부업은 프리다이빙 강사, 세계여행, 국내여행 블로거, 다양한 브랜드의 엠버서더의 광고를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최윤정 (달고미)
사진출처 - 최윤정 (달고미)

◆  프리다이빙을 시작 하게 된 계기는.

20대 초반부터 회사에 소속해서 회계라는 분야의 일을 오랜시간 하다보니 얽매이는 것도 많았고, 야근이 너무 많아 스트레스를 많이 받다보니 어느 순간 건강이 안 좋아졌습니다.

부업으로 온 오프라인 옷가게를 창업 후 10년 가까이 동대문 물건 사입 및 판매도 했었고, 그러다 보니 쉴틈이 없어 몸이 고장이 났었습니다.

큰 수술을 통해 1년을 강제 휴식한 적이 있었는데 운동도 못하고, 삶에 대해 다시 생각이 달라지는 1년의 시간이었었어요.

타고난 자유로운 성향이라 여행을 좋아했었는데 우연하게 인스타그램을 보다 거북이랑 찍은 한 사진과 물 속에서 자유롭게 유영하는 영상을 보고 나도 꼭 해외가서 거북이랑 사진 촬영 해봐야겠다고 생각하여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장비 없이 물속에서 자유로운 모습 때문에 시작하게 되었는데 예쁜 바닷속을 오래 보기위해서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
사진출처 - 야나이 작가(일본)

◆ 프리다이빙을 통해 수중프로필 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것 같은데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원래도 사진 찍히는 것을 좋아하는데 프리다이빙을 시작한 목적이 다양한 수중사진과 영상을 많이 남기려고 시작했습니다.

사실 물 속에선 지상보다 자신감이 조금 넘치기도 하고, 그러다보니 수중에서 쓸수 있는 제품들의 광고도 들어오면서 엠버서더로 활동하며 좀 더 제품들을 어떻게 활용해서 할 수 있을까 싶어서 남들보다 더 촬영을 통해 소셜 업로드를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 효과도 다르니까요 (웃음)

마케팅에도 관심이 많아서 나중에 저만의 브랜드를 런칭할 때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지금은 연습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속에서 예쁜 포징을 해서 인생사진을 찍으면 그것 또한 너무나 큰 힐링이고, 저의 젊은 날을 기록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사진출처 - 필스크랩스튜디오
사진출처 -
사진출처 - 장성보 작가

◆ 프리다이빙 이외에도 다른 분야의 활동을 하고 있다고.

저의 메인 직업은 회계일을 프리랜서로 하는 직장인입니다.

아무래도 몸이 아파서 다시 하고 싶지 않은 일이긴 하지만 기존의 연봉을 포기하고 일을 줄이며 야근을 하지 않고 일을 하니 더 재밌었습니다.

모든 영역에서 10년이 지나면 아무래도 정신과 몸이 편해진다더니 어느새 전문가가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회계팀 직원들 교육 및 세무신고 시스템 , 관리 들을 정리하는것도 재밌어서 하는 일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한지 10년차 되어가고 있습니다. 어렸을 적부터 다양한 sns를 해왔고 행복동, 다모임, 싸이월드 등등 다른 분들보다는 더 재밌게 자주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다양한 광고 마케팅을 하는 것도 재미있고, 무엇보다 제가 다녔던 여행지, 식당, 핫플레이스를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에 시작을 했습니다.

좋은곳은 다른 사람들도 같이 알고 경험했으면 하는 그런 마음에서 시작한게 주 2회이상 네이버 포스팅을 한지 벌써 5년차가 되었네요.

그리고 저의 목표는 해외여행 '파워블로그'였는데 이제는 파워블로그의 명칭도 없어졌을 뿐더러 코로나 때문에 2년 넘게 해외를 못나가면서 여행 소스가 많이 줄다보니 이제는 코로나가 완화되면서 다시 저의 꿈을 이뤄볼 생각입니다.

여행지에서 꼭 필요한 정보 제공하고 다양한 광고 마케팅 수입으로 부업으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 최윤정 (달고미)
사진출처 - 최윤정 (달고미)

◆ 프리다이빙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전국에 많은 잠수풀이 생기고 있고, 프리다이빙을 배우기 전과 후는 분명 달라질것이라 자신합니다.

물 공포증을 해소 할 수도 있죠. 수영과 스쿠버다이빙을 해보시면 프리다이빙을 배우시는데 도움은 되실 수 있으나 다른 스포츠인건 확실합니다.

여행을 가서 다양한 '수중 액티비티'도 즐기실 수 있고, 가장 매력적인건 물속에 들어가서 다양한 활동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이에요.

장비의 도움이 없이 맨 몸으로 프리다이빙을 즐기면 스트레스 또한 해소 하실 수 있으면서, 여행지에서 만나는 다양한 수중 사진 '인생사진'도 남길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사진출처 - 장성보 작가

◆ 특별한 취미나 자신의 버킷리스트가 있다면.

특별한 취미는 당연히 프리다이빙입니다.

예쁜 바다, 물속을 더 많이 자유롭게 누비고 다니고 싶어요. 그리고 정보력을 주는 여행 인플루언서로서 자리잡고 싶고, 저의 최종 버킷리스트는 제가 만들고 싶은 브랜드를 만드는 것입니다.

건강한 이미지와 소비자를 만족할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판매해보고 싶은 꿈이 있어요.

사진출처 - 최윤정 (달고미)
사진출처 - 장성보 작가

◆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덕업일치 좋아하는 일을 넘어서서 전문가 이상의 열정의 흥미가 생겨 설레는 일이 직업이 되기까지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현재도 그렇지만 간절히 원하면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말을 너무나 믿고 항상 가슴속에 새겨살고 있습니다.

재능과 관심사를 엮어 경제활동도 가능하니 심적 부담도 덜 되고 생각하는 만큼 행복지수도 높고 일 잘러로 인정받기도 하니까 만족스러운 것 같아요.

아무리 노력해도 즐기는 자는 따라갈 순 없다고 하던데 타인과 경쟁하는 것을 싫어하다 보니 오히려 즐기니까 더 좋은 기회도 많이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지금처럼 좋아하는 일을 하며 성장중인 달고미로 천천히 살아 가고 싶은데 여러분들도 자유롭고 즐거운 일을 을 통해 행복한 순간들과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드시면서 늘 즐거운 삶이 되시길 바라고 또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사진출처 -
사진출처 - 장성보 작가
사진출처 -
사진출처 - 김기범 작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