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도소, 황주원 프로듀서 감사장 수여
전주교도소, 황주원 프로듀서 감사장 수여
  • 김홍일 기자
  • 승인 2022.09.23 11: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단체 단장으로 살아가는 프로듀서 황주원 대표
사진_ 주원사랑의봉사단 황주원 단장
사진_ 주원사랑의봉사단 황주원 단장

[잡포스트] 김홍일 기자 = 전주교도소(소장 신동윤)는 9월 20일 지역의 주원 사랑의봉사단 황주원 단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전주교도소 측 관계자는 "황주원 대표가 수용자들에게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수용자들을 사랑과 온정으로 이끌어 교정교화에 헌신한 바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수여한다"고 전했다.

사진_ 전주교도소 교정협의회 수용자 생닭 1300 마리 기부
사진_ 주원사랑의봉사단 전주교도소 교정협의회 수용자 생닭 1300 마리 기부

황주원 대표는 주원사랑의봉사단  단장으로 2012년부터 전주교도소와 인연을 맺고 매년 교도소 수용자 문화축제에 자원봉사 해왔다.

황 대표는 앞으로도 수용자와 함께 하는 문화축제를 만들어 교화 공연을 진행한다고 소감을 전하며, "(수용자 문화축제로)공연을 통해 수용자들이 활기찬 수용생활을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교도소 문화공연 및 장애인과 노인복지에 힘쓰며, 사비로 공연을 진행해 소외계층을 비롯한 대중에게 공연문화의 즐거움과 위로를 전하고, 꾸준히 위문공연을 계획하고 있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황 대표는 매년 교도소 수용자 문화축제에서도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왔으며, 그 밖에 장애인 단체, 암 환자 및 독거노인돕기, 보육원에 봉사와 재능 기부를 이어왔다. 또, 주원사랑의봉사단은 전주교도소, 선덕보육원, 장애인날공연, 독거노인암환자 돕기 공연 등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기획과 공연행사를 자발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실천이라는 쉽지 않은 행동력이 따라야 하기에 어려운 일에 발벗고 나서는 모습에서 업계 관계자들의 귀감을 사고 있어 어려운 시기에 훈훈함을 더해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민호 2022-09-24 19:55:24
황대표님 존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