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책임제도’ 운영 중에 있는 고려직업전문학교, 취업 희망하는 고3 학생들 '주목'
‘취업책임제도’ 운영 중에 있는 고려직업전문학교, 취업 희망하는 고3 학생들 '주목'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6.2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고려직업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이번 연도 코로나 19사태로 인해 입시에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으로써 입시의 불안함을 느끼는 학생들이 취업을 지원받아 볼 수 있는 고려직업전문학교 (이하 고려전)을 찾고 있다.

고려전은 전공에 따라 2년제와 4년제 대학 졸업학위가 교육부 장관 명의로 주어지는 오프라인 학점은행제 교육과정으로써, 일반 대학에 비해 3배가량 많은 80% 이상 실습수업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개설되어있는 전공으로는 호텔조리, 제과제빵, 뷰티미용, 커피바리스타, 호텔경영, 게임, 경찰, 경호 등이 개설되어있으며 한식명인, 동경제과 수석 졸업 출신, 우수 지도자상을 받은 교수진 등 수준 높은 교수진에게 80% 이상의 실습수업을 받게 된다.

특히 최근에는 학력을 갖추기에는 어렵지 않아, 학력만으로는 취업이 어려운 현실에서 고려전의 경우 취업대비반을 운영하여 전공별 자격증 취득반, 대회입상지도반, 어학원을 갖춰, 취업에 필요한 스펙을 확실하게 갖출 수 있으며 유급 인턴십 제도를 통해 고려전과 연계를 맺은 기업으로의 인턴십을 지원받아, 경력도 어렵지않게 쌓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졸업과 동시에 바로 취업을 지원받아 볼 수 있는 '취업책임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고려전은, 특 1급 호텔, 크루즈, 게임회사, 대기업, 프렌차이즈 본사, 뷰티숍, 에이전시 등과 연계를 맺어 졸업과 동시에 바로 취업을 지원받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무관하게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 선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현재는 우선선발기간으로 기간장학금은 물론 전형료 없이 방문접수, 공식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접수로 원서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앞으로 진행될 수시나 정시에 횟수 차감없이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